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두유진 Nov 19. 2024

#_soulplace

영혼의 안식처

https://www.instagram.com/mind_grida

#soul_place

finding your soul place

그 장소에서 만이 충전이 되고 대단한 일을 해낼 수 있는 용기가 생기는 그 곳

장소일 수도 사람일 수도 있는

Our Soul Place is also where we come to heal and release things from previous lifetimes and previous traumas.


당신의 '소울 플레이스'는 어디인가요? 고향이라는 단어가 현대인들에게 지금도 특별한 의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겠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태어나 자란 곳에 대해 강렬한 그리움이나 추억보다는, 단순한 기억으로 자리 잡고 있는 듯합니다. 진정으로 의미 있는 곳은 내 생의 마지막에 돌아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그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생의 마지막 날들을 보내고 싶은 장소'라는 개념은 그 자체로 떠올리기만 해도 우리에게 충만한 행복감을 선사하며, 그곳에서 삶의 끝을 맞이한다고 해도 후회 없는 선택이라고 여길 수 있는 곳이어야 합니다. 그런 곳이야말로 우리의 진정한 '소울 플레이스'가 되지 않을까요. 그곳에는 아마도 나를 사랑하고 기다려주는 사람들도 함께 할 것입니다. 그래서 더욱 그 장소가 소울 플레이스로 느껴지는 것일 테지요. 함께 나이를 먹어가고 싶은 사람과의 기억이 깃든 그곳, 그리고 힘든 하루를 마무리하고 싶을 때 달려가고 싶어지는, 그리움의 장소일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도 자신의 '소울 플레이스'를 저와 함께 나누어줄 수 있나요? 그곳은 대한민국의 어느 주소지일 수도 있고, 아니면 눈에 보이지 않는 상상 속의 장소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마음을 편히 내려놓을 수 있는 영혼의 안식처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점입니다. 일상에서 숨 돌릴 틈 없이 바쁘게 살아가고 있을지라도, 때로는 느닷없이 찾아오는 공허한 순간들 속에서, 진정한 위로가 되어줄 당신의 소울 플레이스는 어디일까요?

그리운 당신의 ‘소울 홈’은 평화와 안식이 충만한 공간일 것입니다. 살아 숨 쉴 수 있는 그곳엔 나의 이웃과 아군이 기다리고 있으며, 그곳에선 모든 방어가 해제되고 마음의 평화를 완전히 충전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A “soul home” 평화로운 공간 하나쯤.. 내가 살아 숨 쉴 수 있는 그곳 내 이웃 내 편이 있는 그곳  무장해제되고 급충전 되는 그곳

Eugene, Doo, 2023

#soul_place

https://www.instagram.com/mind_grida


art_tera님의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