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ndopener May 22. 2024

결혼 1주년, 덕수궁에 가다

1000원의 행복

우리가 결혼 한지 벌써 1년이 되었다.

남편이 서울에 가서 하루 보내고 오자고 얘기했다.

그리곤 남편은 알아서 식당과 호텔을 예약했다.


나는 꼭 가보고 싶었던 덕수궁 석조전에 가자고 했다.

다행히 날씨가 너무 좋았다.

1000원짜리 티켓을 구입하고 입장했다.


석조전을 바라보며 앉을 수 있는 등나무가 있었다.

내겐 너무 힐링되는 시간이었다.


고즈넉한 석조전과 생기가 넘치는 푸릇푸릇한 잔디와 

나뭇잎들이 내 마음까지 살랑이게 했다.


가만히 앉아서 그 어느 때보다 평온한 시간을 보내며 

새삼 큰돈 들이지 않고 누리는 호사였다.



유럽을 너무나 가보고 싶었는데 

유럽느낌이 나는 석조전은 내 취향에 딱인 장소였다.


실제로 안에 들어가서 탐방할 수 있는 투어도 있다고 하는데

신청자가 많아서 미리 잘 알아보고 가야 할 것 같다.

석조전 문 앞에 근위대장 같은 분이 서계셨는데 남편과 함께 사진도 찍어주셨다.


석조전은 외국방문객들을 위해지었다고 하는데

정말 우리나라 건물 중 나는 제일 좋은 것 같다.

나중에 투어신청에 성공해서 가보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카톡선물하기에 농락당하지 않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