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368일][2월21일]당신의 일간은 무엇입니까?

긍정 명리학 입문

긍정 명리학 입문과정은 총 8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제 4시간 배운 학생으로써 배우면 배울 수록 학문의 광범위함에 놀라며 입문과정이 끝나고 나서 관련 서적으로 더 깊이 있게 공부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은 세번째 수업을 들으러 천안에서 서울로 달려가고 있는 용산행 열차 안이다.


명리학의 가장  바탕이 되는 이론으로 '천간지지론' 이 있다.  10천간(갑,을,병,정...), 12지지(자,축,인,묘...)를 뜻하며 총 22글자로 구성되어 있다. 각자 생년월일(양력)을 풀어보면 본인에 해당하는 것은 '일간' 으로 천간(갑,을,병,정...) 중 하나의 글자가 해당 된다. 혈액형이 A형이라고 해서 모두가 소심한 것은 아니듯이 이것도 마찬가지다. 내가 '갑' 에 해당한다고 해서 '갑'에 해당하는 모든 사람이 같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일간' 을 중심으로 다른 이론들이 풀이가 되기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각각 천간의 유형을 보면 어느 정도 일치하는 부분도 많다.

나의 일간을 풀이한 것인데 80% 정도 맞는것 같다. 처음 만남에 낯가림이 있는데 처음에 마음을 열기 어려우나 맺은 후에는 앞뒤 재지 않고 주고, 주고, 또 주고싶어한다. 친해지기 전까지는 비위를 잘 못맞추고, 단단하고, 융통성이 없어 보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명리학을 공부하는 본질은 내 운(재성,관성,인성,건강)의 흐름을 아는데 있다. 누구에게나 12년 주기로 흐름이 존재한다. 올라갈때 내려갈것을 준비하고 내려갈때 올라갈것을 준비한다면  평탄한 굴곡을 그리며 더욱 내 삶을 즐길 수 있을것이다.


'일간' 을 이야기 했던것도 마찬가지다. 상대방의 성격이 그가 가진 일간의 성향과 다를 수 있지만 관계를 맺을때 참고할 수는 있을것이다. 과정명이 '긍정'명리학 인 것처럼 내인생, 가족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있도록 배우고 또 배워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367일][2월20일]마음의 창으로 세상을 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