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정철 May 27. 2019

메모 독서 습관 30일 챌린지 3기 모집

하루 한 문장 필사를 하며 인생을 바꾸는 메모 독서 습관 만들기

‘효과 없는 독서’는 이제 그만!

메모 독서는 ‘효과를 만드는 독서법’입니다.


메모 독서 습관 30일 챌린지 3기 참가자 모집 (온라인 과정)


책을 읽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시나요? 책을 많이 읽는 게 좋은 걸까요?   

한 권을 읽더라도 핵심을 머릿속에 남기며, 제대로 써먹을 수 있는 효과적인 독서법이 있습니다. 


기억에 오래 남는 독서, 생각하는 독서, 내 글을 쓰게 만드는 독서, 독서에 그치지 않고 실천하게 만드는 독서가 바로 메모 독서 입니다.


<메모 독서법> 저자 신정철과 함께 진행하는 메모 독서 습관 30일 챌린지(온라인 과정) 3기를 모집합니다. 


책을 읽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시는 분, 제대로 책을 읽고 싶은 분, 메모 독서 습관을 만들고 싶으신 분, 생각하는 독서로 글을 써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매일 하루 한 문장 필사를 하면서 메모 독서 습관을 만들어 봅시다. 



과정 운영 방식 


1. 책을 읽고 독서 노트에 필사한 부분을 사진 찍어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에 매일 1회 올린다. 

(손글씨로 필사하지 않고 타이핑해서 올려도 됩니다.)

2. 메모 독서 30일 달성 여부 확인을 위해 구글 설문지에 매일 출석체크 입력을 합니다.

 출석체크 방법은 참가자 이름, 필사 횟수, 책 제목, 필사 한 문장을 입력합니다.

3. 과정이 종료되면 여러분이 30일 동안 입력한 필사 한 문장을 모아서 엑셀 문서로 만들어 돌려 드립니다.


메모 독서 30일 챌린지 참가비는 4만원(예치금 3만원 + 과정 운영비 1만원) 입니다.
이 중 예치금 3만원은 메모 독서 30일 챌린지 성공 시에 전액 돌려드립니다.


과정 종료 시에 메모 독서 필사 성공한 일수 X 1000원을 반환해 드립니다. 30일 중 27일을 성공할 경우 27,000원을 반환해 드립니다. 참가자 분들에게 미반환된 금액은 메모 독서 30일 성공하신 분들에게 인센티브로 지급됩니다. 인센티브 지급액 = 미반환금 총액/n(성공자 숫자)


메모 독서 습관 30일 챌린지 3기 참가자 모집 (온라인 과정, 신청 기한 ~5/31)


참가 신청 => http://bit.ly/memoread-30day-challenge-3rd





메모 독서의 효과


1. 오래 기억한다

    메모 독서를 하며 책에 밑줄을 치고, 독서 노트에 옮겨 적고, 독서 마인드맵으로 정리하면서 자연스럽게 반복 학습이 이루어집니다. 메모 독서는 ‘기억에 오래 남는 독서’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 생각하는 독서를 한다

    메모 독서는 책에 있는 문장만 옮겨 적는 것이 아닙니다. 책을 읽으며 떠오른 생각과 질문을 독서 노트에 적으면서 ‘생각하는 독서’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3. 글을 쓰게 된다

    메모 독서는 글쓰기로 이어집니다. 독서 노트에 모은 생각의 재료를 연결해 글을 쓰면서 생각의 빈틈이 채워지고, 하나의 주제가 내 안에 자리 잡는 경험을 하게 해줍니다.


4. 행동을 이끈다

    메모 독서는 실천을 돕습니다. 책에서 찾은 실천 아이템을 독서 노트에 적어보세요. 목표와 계획을 손으로 적어보면 행동으로 옮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5. 창조적인 일을 한다

  메모 독서를 꾸준히 하면 독서 노트에 책 속 정보와 내 생각이 쌓입니다. 축적된 생각의 재료가 충돌하고 반응하며 아이디어가 만들어지고, 이를 무언가를 만드는 창조적인 작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 후기 


* 아래 사진은 메모 독서 습관 30일 챌린지 참가자 분들이 단톡방에 올린 메모 독서 인증샷입니다.


신*윤 - 속도보다 방향'이라는 생각이 더 공고해졌고, 좋은 책과 강의 등을 그저 소비하는 지식소비자가 아니라 또다른 나만의 언어로 생산해 낼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보고 용기가 생겼어요. 그리고, 많이 읽어야 한다는 강박에서 조금 벗어나 한 책에서 꼬리에 꼬리를 물고 가는 독서도 괜찮구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최*진 - 책에 밑줄 치는 것이 두렵지 않고 이해하는 폭이 더 넓어지고 무엇보다 책을 읽는 시간이 즐거워졌습니다
진*갑 - 읽고나서, 좋았던 문장들을 기록해 보니 그 문장을 다시 한번 되새김질 하면서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어졌습니다. 
김*선 - 함께 격려하는 동료가 생겨서 좋음. 다른 분들이 올리는 문장은 내가 읽은 것과 다르게 다가와 새로운 책을 읽는 듯한 느낌.
신*희 - 다른 분들의 메모독서를 보면서 '책에는 보물같은 문장들이 많구나'를 느끼면서 에너지를 많이 받았습니다.
최*준 - 좋은 책들을 많이 알게 되었고 함께 하면서 많은 내적 외적 성장을 이룬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주 - 혼자라면 절대 불가능 했을텐데 함께라서 할 수 있었습니다. 3기도 지원할게요.



메모 독서 습관 30일 챌린지 3기 참가자 모집 (온라인 과정, 신청 기한 ~5/31)


참가 신청 => http://bit.ly/memoread-30day-challenge-3rd

#메모독서 #30일챌린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