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니고래 Jul 19. 2024

포르투갈에서 데일리 와인 고르기-①

직접 마셔 본 포르투갈 와인 소개

 포르투갈은 프랑스나 이탈리아처럼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강국은 아니지만, 포트와인을 비롯한 특유의 와인을 통해 유럽 내에서는 품질 좋은 와인을 생산하는 지역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다. 포르투갈 와인은 재배하는 품종의 이름보다는 포도를 재배하고 와인을 생산하는 지역에 따라 그 종류를 구분한다. 그리고 우리가 포르투갈을 여행하는 동안 마트에서 대체로 볼 수 있는 와인은 대부분 포르투(Porto)+도루(Douro), 알렌떼주(Alentejo), 비뉴 베르데(Vinho Verde), 리스보아(Lisboa), 떼주(Tejo), 다우(Dão) 정도이다. (자세한 산지별 특징은 다음 편에.)


이미지 출처 : https://www.winalist.com/blog/portugal-wine-region/best-portugal-wine-regions


 포르투갈에는 정말이지 다양한 종류의 와인들이 있다. 각각의 산지에서도 다시 와이너리가 각각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동네 마트에만 가더라도 한국과 비교해보면 정말이지 방대한 크기의 와인 코너를 볼 수 있다. 그래서 한국의 여행자 입장에서는 수많은 종류의 와인이 너무나 많이 진열되어 있어서, 오히려 뭘 선택해야 할지 모르게 될 정도일 수도 있다. 그래서 포르투갈에 조금 길게 머물게 되면, 이런저런 와인들을 하나씩 마셔보는 즐거움도 여행의 묘미가 되어준다. 이번에는 그동안 와인 정보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가면서 하나씩 직접 마셔봤던 와인들을 소개해보기로 한다.


 와인 애호가이긴 하지만 아직은 와인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1인으로서, 여기서 소개하는 와인들은 비교적 가격 면에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마실 수 있는 것들이다. 이른바 데일리 와인으로 적당한 와인들이니만큼, 마트에서 어떤 와인을 고를지 고민스러울 때 참고용으로 보면 좋을 듯 하다.


 소개하는 와인들은 자주 이용하는 와인 정보 사이트에서 별점 3.5점 이상인 와인들로, 대략 3~10유로 사이의 가격대로 세일여부에 따라 가격은 달라진다. (전부 직접 마셔본 와인이긴 하지만 워낙 종류가 많고 오래 전에 마셔본 와인들도 있서, 솔직히 지금에 와서는 하나하나 맛이 어땠는지는 전부 기억나지는 않아 정보만 소개하기로 한다.)






Fonte da Perdiz Reserva (별점 3.8)



Cavalo Bravo Reserva (별점 3.5)



Roboredo Signature (별점 4.0)



Mateus The Original Rosé  (별점 3.7)



Cancellus Premium Tinto  (별점 3.7)



O Jornaleiro Tinto (별점 3.7)



Mula Velha Tinto (별점 3.6)



와인 정보 출처 :

https://www.vivino.com/ 





2편에 계속.



매거진의 이전글 포르투갈 여행을 위한 5가지 새소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