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미디어 업계 종사자가 강력 추천하는 필독서
저자인 김조한님과 인연은 2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미디어 정보에 대한 갈증을 느끼고 정보를 찾던 중 우연히 그가 운영하는 블로그 를 알게되었고, 그 후 뉴스레터를 통해 구독할 정도로 그의 글은 항상 놀라웠다. 회사업무의 외부파트너로 만나는 행운(?)까지.
그 이유를 천천히 되짚어 보니 3가지 이유에서였다.
1. '미디어가이' 라는 수식어처럼 그는 국내 미디어업계 종사자 중 가장 많이 유료 미디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다. (한달에만 몇 십만원씩 유료 서비스 이용료를 개인적으로 지불할 정도로)
2. 그는 미디어업계에서 그 누구보다 다양한 경험을 해 왔다. (H/W 에서 S/W, 서비스플랫폼, 콘텐츠까지)
3. 인생에서 가족 다음으로 '미디어' 를 떠나 사는 것을 생각할 수 없는 사람이라는 것
1년전 그가 책을 쓴다고 했을때 무엇보다 그의 책을 기다린 한 사람이었다.
그 책이 우여곡절끝에 출간된다고 했을때 시원섭섭했다.
감추고 나만 읽고 싶을 정도로 그가 바라보는 미디어플랫폼의 방향들은 대부분 맞았기 때문이다.
저자의 포스팅 : 미국은 캡틴이 아닌 데이터 캡과 전쟁중 (2016.04.29)
기사 : 가상대화로 풀어본 제로레이팅 논란 (2017.09.12)
저자의 포스팅 : 이제는 삼성 밀크 뮤직과 이별을 준비할때 (2016.08.30)
기사 : 삼성이 만든 밀크 뮤직 이젠 한달 남았다. (2017.09.28)
현상을 소개하고 분석하는 책들은 많다.
해외 미디어 서비스 사업자들의 정보들만 묶어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기 때문에.
정보를 조합하여 방향을 제시하고, 한 발 더 나아가 솔루션을 제공하는 책을 지금까지 국내에선 쉽게 찾을 수 없었다.
그가 오랜시간 고민하고 분석한 넷플릭스, 아마존, 애플, 중국, 동남아 시장, 국내 미디어플랫폼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본다는 것.
그것만큼 설레고 기쁜일이 또 어디있겠는가?
서우식 - 옥자, 태양의 후예 제작자
박혜련 - <드림하이>,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작가
양재현 - FOX 네트웍스그룹코리아 대표
임정욱 -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센터장
신경일 - Vewd 한국 지사장
정화목 - 한국투자파트너스 투자본부팀장
이준희 - 前 FOX 네트웍스 아시아 수석 부사장
강배근 - 前 LG전자 TV S/W 개발담당 상무. 현 고려대학교 산학협력교수
정정주 - 前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개발실 상무
스지에 - '메이지앙' 창업주, '논리사유' 공동창업주
쑨칭레이 - 前 완다 시장 총괄
구매하러가기 : http://bit.ly/2xvUN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