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ve me now Apr 02. 2020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수고했어 오늘도 #치킨시켜줄까?

힘들고 지쳤을때 누군가의 스쳐가는 말 한마디에 

힘을 얻기도 하죠 

그만큼 말 한마디에 많은 힘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 하루가 힘들고 지친 당신을 위한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끄적이고 갈게요 



너 힘든거 알아 

비록 내가 하나부터 열까지 

다 이해할 수는 없겠지만 

누구한테라도 애기하는게 낫잖아 

그니까 제발 말 좀 해줘 

네가 말 안 하고 있으면 나는 몰라 

네가 힘들고 아픈거 반으로 나눠서 

같이 아파해주고 힘이 되어주고 싶어도 

그럴 수가 없다고 

나도 너의 슬픔에서 기쁨이 되고 싶어 

그러니까 말 안하고 살기 싫다고 하지 마 

난 너 땜누에 더 살고 싶어 졌으니 


무너지지만 말아 中 _ 흔글



내 안에 숨겨진 행복을 찾는 일 

타인에게 의지하는 행복이 아니라 

내가 나를 사랑하고 아끼면서 

자연스레 행복을 만들어가는 것 

다른 누군가가 없어도 

행복한 자신이 되는 것 


나의 행복 _ 흔글


만일 누군가가 당신을 비난하거나 무시하거나 

깎아내리면 그것을 당신에게 건내려는 

어떤 물건이라고 생각하라 

당신이 그 물건을 받지 않으면 그만이다 

그 물건은 그냥 상뱅의 손에 남아있을 것이다 


_나는 오늘도 나를 응원한다 


뭐든 열심히만 하면 빛은 나게 되어있어 

세상이 실수를 받아주지 않아도 

조금의 차이로 아쉬울 때가 있더라도 

너는 알고 보면 강한 사람이니까 

무너지지 않고 잘 이겨낼 수 있을 거야 

때로는 성공이 멀리서 다가올 때도 많으니 

우리 포기하지만 말자 절대로 


힘_흔글


무거운 너의 어깨와 기나긴 하루하루가 안타까워 

내일은 정말 좋은 일이 너에게 생겼으면 좋겠어 

너에겐 자격이 있으니까 

이제 짐을 벗고 행복해지길 

나는 간절하게 소원해본다 

설령 생각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또 어떤가요 

슬픔 뒤에 행복이 찾아오는 게 맞는 순서인걸요 

이제껏 타인의 눈치만 보며,

소극적인 마음 탓에 손해 보면서까지 

남 좋은 일만 해왔던 당신인데,

이제는 좋은 일좀 생겨야 하지 않겠어요?

괜찮아요, 정말 다 잘될 거예요.

마음 한구석이 찢어졌구나 

아픈데도 말 한마디 없었어?

삶이 그보다도 아팠나 보다 

이리 와, 따뜻한 문장에 그은 밑줄을 가져다가 

다친 마음을 꿰매어 줄게 

울음이 새벽보다 이르게 시작되는 날이 많아 졌어 

무엇이 이렇게 너를 강이 되어 흐르게 하니 

우는 일이 죄가 되지 않도록 

네가 울음을 쏟는 동안 

나는 녹음된 빗소리가 될게 

내가 더 젖을게 

그러니까, 그러니까 나는 

네가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 


따뜻한 문장 _ 서덕준



매거진의 이전글 남자한테 인기많은 여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