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ve me now Sep 02. 2022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 있을 때

어떤 행동을 할까?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 있을 때

보통 엄청 잘생긴 남자가 아니라면, 여자보단 남자들이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소심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학교, 직장 등 서로에게 부담스러운 자리라면

더욱더 조심스럽게 접근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이 만약 어떤 남자를 좋아하신다면 그냥 툭 던지는 말도 나한테 관심이 있어서 그런가?

아니면 그냥 할 말 없어서 하는 말인가? 조차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이렇게 티 안 나게 하는 남자들의 호감 표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남자의 입장에서 써보는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 있을 때 행동! 한번 알아볼게요 ㅎㅎ


궁금한 미래배우자 얼굴 미리보기 <<

사소한 칭찬을 은근히 한다.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면, 그 여자를 주의 깊게 관찰할 텐데요.

귀걸이는 어떤 걸 하는지, 팔찌는 어떤 걸 하는지 등등

머리 스타일이 살짝 바뀌어서 왔는데, 그걸 바로 알아차려주고

"오늘 머리 이쁜데요?"라는 리액션, 피드백까지 해준다면

그 남자는 어느 정도 호감이 있는 거라고 생각되네요.

이렇게 사소한 칭찬을 하는 이유에는,

아직까지 서로 그렇게 친한 사이가 아니라서 말할 주제가 별로 없기 때문에,

이렇게라도 말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굳이?라는 생각이 드는 행동을 한다.


남자는,, 정말이지 자기가 이득이 되지 않는 곳에 시간 투자하는 것을 진짜 진짜 싫어합니다.

절대 생각하지도 노력하지도 않아요.

남자의 노력은 내가 여자로 보는, 이성으로 느껴지는 사람에게만 하는 행동입니다.

일적으로 힘들거나 개인적인 일이라도 진짜 아주 조금의 관심도 없으면 절대 나서지 않아요.

이 행동을 굳이?라는 표현으로 말한 것인데요.

물론 그냥 친절한 남자일 수도 있지만,

여러분이 느끼기에 이걸 왜 해주나? 너무 과도한 친절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면

호감이 있는 게 확실하다고 생각되네요..!

내가 보는 행동과 남이 보는 행동이 다르다.


관심 있거나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당연히 행동이 다릅니다.

근데, 이걸 과연 어떻게 알아차려야 할까요?

바로 그 남자와의 첫 만남을 기억하면 되는데요.

나에게 관심이 없었을 때, 그때 나에게 어떻게 행동했었나? 그걸 기억해 보세요.

금사빠나 누구에게나 그러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처음과 지금이 다르다면 확실합니다 ㅎㅎ

좋아하는 사람과 안 좋아하는 사람의 차이는 분명히 있을 거예요.

여자 앞에서 실수를 한다.


관심 있는 사람 앞에서 잘 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마음들은 오히려 남자가 긴장을 하거나 실수를 하게 만드는데요,,

평소에는 어른스럽고 여유로워 보이던 사람이 그 사람 앞에만 서면 우물쭈물하거나 덤벙대고,

어색한 웃음도 짓게 되고,,ㅋㅋㅋ 허세, 자랑 등등 사람이 이상해집니다.

한마디로 사람이 고장 나는 거죠,,ㅋㅋ

영 자연스럽지 못한 행동을 자꾸 보인다면 귀여운 마음으로 감싸 안아줘도 좋겠네요..!!

대놓고 표현을 잘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조금 소극적이거나 내성적인 사람들은

적극적인 표현에 서툴러서 돌리고 돌려 호감 있는 행동을 할 때가 많습니다.

아마 여기 적혀있는 호감 표시들은 은연중에 한 번쯤 생각날 때가 있을 텐데요.

어? 혹시 얘가 나 좋아했었나? 싶은 사람들이요 ㅋㅋㅋ

아마도,, 높은 확률로 좋아했었다고 확신할 수 있겠네요 :)


내가 잘 알아차리지 못하는 걸까,,?

연애능력 테스트 해보기 <<

매거진의 이전글 [남자친구 연락문제] 연락은 관심의 척도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