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지식일기

작은브랜드만 살아남는다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by 낭만민네이션

작은브랜드의 시대가 왔다

스몰브랜딩이 시장을 압도하고 있다


크고 높게를 외치던 시대가 가고

작고 깊게를 보여주는 브랜드가 살아남는다


가격이 문제가 아니다

품질에 스토리 그리고 진정성이 담긴다


휴먼브랜딩뿐 아니라

기업이든 ngo든지


진정성을 보여주며 지속하는 것에

스몰브랜등이 진행된다


브랜드 인지도는

한번에 쌓이지 않는다


브핸드 인지도가 있다고 해도

브랜드 정체성이 없으면


브랜드를 향유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브랜드 정체성은 공유되지 않는다


꾸준히 하면서도 자신의 것을 지속적으로

드러내는 사람, 기업, 플랫폼, 맛집


한 가지라도 세계를 담는 진정성이

느리고 좁고 작게 시작한 것들에 담기면


브랜드는 계속해서 살아남는

브랜딩이 된다


진짜 내가 하고 싶었던 것

진짜 내가 잘하는 것


진짜 내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것

진짜 내가 좋아하는 것


진짜가 브랜드에 담길 때

사람들은 광고하고 홍보하지 않아도 알아본다



https://smallbrander.kr/


https://youtu.be/yjz5amHtaOw?si=-K1_dusVUb9n0RjB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