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갖고 있으면 좋은 미니멀 간절기 기본템 총정리
구독자 요청 주제입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간절기에 입을 수 있는 기본템 알려드릴게요.
사실 저는 기본템이라는 말을 좋아하지 않아요. 기본템이라도 사람마다 얼굴형이나 체형, 퍼스널 컬러에 따라 어울리는 디자인이나 컬러가 다르기 때문이에요.
예를 들면 같은 라운드 티셔츠여도 얼마나 넥라인이 파여있는지, 어깨선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따라 보일 수 있는데,
하나의 제품을 추천하면 기본템이라는 이름으로 클론룩을 만들어낼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최소한의 옷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내고 싶은 분들께 필요한 기본적인 아이템들이 존재하는 건 분명한 사실이니까, 추천드리는 아이템의 종류만 참고해주시고 체형이나 추구하는 분위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무채색부터 베이지 계열은 대부분 모든 컬러에 잘 어울립니다.
추천하는 기본템의 종류에서 어두운 색, 밝은 색을 기본으로 하고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라면 1-2가지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정말 많은 조합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질리지 않고 오래입을 수 있는지, 내가 추구하는 스타일인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 대유행하고 있는 아이템은 기본템 목록에서는 피하는 게 좋겠죠.
다양한 아이템과 두루두루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이 심플하고 몸에 잘 맞는 것이 좋아요.
나의 체형과 퍼스널 컬러에 어울리는지, 내가 옷장에 가진 옷들과 잘 어울리는지를 생각하면 코디가 쉬워져요.
미니멀한 옷장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필요한 것인지 여러 번 생각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템은 나의 취미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야 합니다.
편안함을 추구하거나 춤을 좋아한다면 조거팬츠, 러닝을 좋아한다면 러닝복, 요가를 좋아한다면 요가복이 기본템이 될 수 있어요.
이번에는 기본템의 종류에 대해 알아볼게요.
블레이저
가디건
트렌치코트
캐주얼 자켓
티셔츠
니트or맨투맨
셔츠or블라우스
+원피스
슬랙스(어두운/밝은 색)
청바지
면바지
스커트
베이지 계열의 밝은 컬러 블레이저는 톤온톤의 스커트, 탑과 함께 입으면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미니스커트와 티셔츠에 함께 입어 시크하게, 짧은 원피스에 레이어드해서 귀여운 느낌을 강조해요.
블랙 블레이저는 청바지나 크림진과 매치해서 시크한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원피스와 함께 입으면 페미닌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이 밖에도 체크 무늬, 좋아하는 컬러의 재킷은 의외로 손이 자주 가는 기본템이 될 수 있어요.
밝은 컬러의 가디건은 청바지나 샤랄라한 치마, 크림진, 슬랙스와 모두 찰떡궁합이고,
원피스 위에 레이어드 한 뒤에 벨트로 허리선을 잡아주면 날씬한 허리, 긴 하체를 연출할 수 있죠.
어두운 컬러의 가디건도 청바지나 슬랙스, 플리츠 스커트, 예쁜 무늬의 스커트와 함께 탑처럼 입을 수도 있고,
티셔츠나 니트에 레이어드하고 발목 정도로 올라오는 기장감의 A라인 팬츠와 함께 편안하면서도 시크하게 코디할 수 있어요.
원피스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고요.
가디건을 선호한다면 좋아하는 컬러나 디테일이 들어가 있는 제품으로 하나쯤 더 마련해두는 것도 좋을 거에요.
청바지에 오버핏 셔츠, 플레어 치노 팬츠에 니트, 슬랙스에 티셔츠, 예쁜 스커트에 니트, 귀여운 원피스 위에 골고루 잘 어울리는 트렌치코트도 봄 가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본템이라고 볼 수 있어요.
다만 사람마다 어울리는 트렌치 코트의 컬러가 다르니까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로 갖고 있는 게 좋겠죠?
특히 퍼스널 컬러가 여름인 사람은 가을에 나오는 트렌치코트의 컬러보다는 봄에 나오는 밝은 계열이 더 잘 어울릴 거에요.
트위드 자켓이나 청자켓, 가죽자켓이나 봄버자켓 등의 캐주얼 자켓류는 종류별로 모두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지만, 내 마음에 드는 한 두 가지 정도 갖고 있으면 좋은 기본템이에요.
티셔츠와 청바지, 셔츠에 청바지, 티셔츠에 스커트, 원피스 등과 함께 입어도 골고루 잘 어울릴테니까요.
밝은 컬러의 티셔츠는 슬랙스 청바지, 플리츠 스커트, 크림진, 치노 팬츠(면바지) 할 것 없이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필수템입니다.
블레이저, 트위드, 청자켓, 가디건, 셔츠를 레이어드해서 입으면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도 끄떡없이 잘 버틸 수 있어요.
어두운 컬러의 티셔츠는 단품으로 청바지나 스커트와 함께 매치할 수도 있고, 블레이저나 트렌치 코트와도 어울려요.
티셔츠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여기 저기 매치하기도 편하니까 좋아하는 컬러로 몇 가지 가지고 있거나, 스트라이프처럼 패턴이나 무늬가 있는 티셔츠는 예쁜 코디 포인트가 될 거에요.
밝은 컬러의 니트나 맨투맨은 플리츠 스커트와 매치하거나, 청바지에 블레이저, 청바지에 가디건, A라인 치노 팬츠에 트렌치 코트와 함께 매치할 수 있어요.
어두운 컬러도 스커트, 진, 슬랙스, 치노, 원피스 등 다양한 다이템에 잘 어울리고요.
티셔츠와 마찬가지로 좋아하는 컬러, 독특한 패턴이나 디자인을 고려한 니트나 맨투맨도 한 두 가지 정도 더 있어도 좋아요.
기본 화이트 셔츠에 청바지와 가디건, 청바지에 트렌치 코트, 밝은 컬러 치마나 바지를 입는 방법도 있지만, 무난하고 딱 맞는 기본 화이트 셔츠는 의외로 맞춰입기가 어렵고 활용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박시한 오버핏 실루엣이나 나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나 소재, 패턴이나 디자인에 내 취향을 반영한 셔츠나 블라우스가 더 손이 가더라고요.
실루엣이 독특한 셔츠는 같은 셔츠나 티셔츠 위에 레이어드 할 수도 있고요.
꽃놀이용 원피스도 빼놓을 수 없는 간절기 꿀템이에요.
추울 때는 가디건이나 블레이저를 걸쳐도 좋아요.
몇 개 안 되는 아이템으로 수십 수백가지 조합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디자인과 실루엣이 한정되면 룩이 심심해보일 수 있어요.
그럴 때 신발이나 가방, 반지, 귀걸이, 스카프, 안경이나 선글라스 등의 액세서리와 주얼리로 포인트를 주면 한층 더 스타일리쉬 해 보이고 재미있는 룩이 완성됩니다.
저는 향수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내가 좋아하는 향수들 중에 3가지 정도를 그 날 그 날 제 기분에 따라 레이어드 하는데 너무 재밌고 기분이 좋더라고요.
지금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입을 수 있는 기본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기본템을 뼈대로 변화하는 나의 안목과 취향, 유행의 변화에 따라 한 두 가지씩 아이템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패션을 즐긴다면 더욱 재미있고 다채로워질 거에요.
좋은 주제를 제안해주신 구독자 분들께 감사드려요.
이 밖에도 알고 싶거나 궁금한 연예인 혹은 스타일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구독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빠이
풀 영상 보러가기: https://youtu.be/TSLRIkh3fMs
알고보면 많이 쓸모있는 패션채널 코디제니: https://bit.ly/2TjIJ7h
#봄코디
#봄코디추천
#봄기본템
#기본템
#패션기본템
#봄스타일
#봄옷
#가을옷
#간절기패션
#간절기
#간절기기본템
#기본아이템
#기본패션아이템
#기본템코디추천
#기본템코디
#가을기본템
#코디제니
#패션유튜브
#여자코디추천
#스타일컨설팅
#퍼스널컬러진단
#아이디이미지
#아이디이미지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