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Feb 11. 2022

굴 초무침 만드는 법

오늘 하루는 즐겁게 시작하셨나요?

봄이 오렸는지 바깥 풍경만 보아도

마음이 설레네요


오늘은 아이들 반배정이 나오는 날이래요

어제저녁에는 아이들이 잠은 자지 않고

엄마 아빠 저 몇 반 일꺼같아요 하며 

잠을 이루지 않은 하루였는데....


아이들이 학교에 갔다 오고 

엄마!! 저 9반 되었어요^^

또 다른 학년이 올라가는 만큼 

벌써 봄이 시작을 알리는 하루인 것 같네요 





어머니께서 굴 한 봉지를 주셨어요

저희 가족 중에 굴을 좋아하는 사람은 저만 있어요 

남편과 아이들은 푹~ 익은 석화만 좋아하는지라

생굴의 소중한 맛을 모른답니다. ㅎ


일상 요리를 하면서 맛이 없으면 

어쩌나 생각을 할 때가 많은데 


사실 요리라는 것은 별거 아니지만

막상 하다 보면 맛이 있나 몰라서

걱정이 많을 때가 있지만


오늘은 제가 먹을 굴 초무침인지라

간단하게 내 입맛에 맞추기만 하면 되니

마음이 더욱더 편한 것 같아요


간단하면서 상큼하고 맛있는 굴 초무침

보고 가세요


재료 소개
재료 : 굴 250g 쪽파
양념재료 : 고춧가루 1스푼 반 식초 3스푼 깨 듬뿍
<어른 수저 기준입니다. >



재료 준비

1. 굴한 봉지 가득 주셨네요

굴 보관도 하고 오늘 먹을 양만 덜어서

굴 초무침 만들어보도록 할게요


굴 세척하기

1. 굴 세척하기

소금 뿌리기 과정이 사진에 없네요

1~2회 정도 흐르는 물로 세척을 해주세요


너무 많이 씻거나 하면 굴 맛이 사라지니

적당히 씻는 것이 좋습니다.



2. 씻은 굴을 지퍼팩에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하셔도 좋아요



TIP 냉동실에 보관하실 때는

빠른 시일 내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바로 1~2일 정도 드실 때에는

냉장실에 두고 드셔도 좋아요



야채 썰기 양념하기

 

1. 쪽파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2. 양념해 볼까요?


고춧가루 1스푼 식초 3스푼 깨

<추가로 고춧가루 반 스푼 넣었습니다.>


쪽파를 넣고 다시 한번 버무려주세요



맛있는 굴 초무침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새콤한 굴 초무침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만들면서도

 

설탕을 넣어야 하나? 안 넣어야 하나?

궁금도 하고 나는 넣었는데라는 의문이 있었어요



그럴 때는 저희 친정엄마에게 전화를 했지요

엄마 설탕을 넣는 거예요? 안 넣는 거예요?


친정엄마는 넣지 말라고 고춧가루도 적당히 넣으라고

너무 많이 넣으면 먹기 어렵다고 하시네요

ㅎㅎ 다음에는 더욱더 잘하겠지요?


그래도 제 입맛에는 엄마가 해주셨던

굴 초무침처럼 맛있었답니다.

 


굴은 새콤한 식초나 레몬이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굴은 철분과 구리가 함유가 되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도 좋고 뇌혈관 예방에 좋은

영양가 있는 굴이에요


굴 많이 드셔서

건강 챙기는 것도 최고인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는 식사 준비하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쥐포채반찬 만드는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