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biinside Nov 27. 2018

안경 매칭 서비스...눈사람이노베이션 이준호 대표

중소기업지원기관 SBA, 성수IT종합센터 1인 공동창업공간에 입주한 1인 기업 대상 릴레이 인터뷰입니다.


■ 셀피로 찾는 모바일 안경 매칭 서비스 '글라스매치' 개발, 눈사람이노베이션 이준호 대표



1.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눈사람이노베이션은 눈(EYE)과 사람이 즐거운 신기술 개발을 목표로 2018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사업 아이템(안경 관련)은 몇 년 전부터 관심 있게 지켜보다가 지난해 개발을 시작했고, 현재는 1단계만 먼저 공개했습니다.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는 개인과 개인을 연결하고 사람들이 콘텐츠를 즐겁게 소비할 수 있도록 AR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입니다.


2. 대표님이 어떤 분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모바일 서비스 및 게임 기획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10여 년간 개발한 서비스와 게임들을 상용화시켰죠. 기획부터 시작해 마케팅과 영업, 운영, 경영지원, 세무, 회계 등 다양한 직무를 거쳤는데 이전 경험이 지금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태까지 해본 일들 중에 존재하지 않는 것을 기획하고 모바일로 구현하는 것이 즐거웠는데요. 이를 계기로 눈사람이노베이션 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3. 창업하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이전부터 미디어 플랫폼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특히 모바일 영상에 개성 넘치는 효과들을 더할 수 있는 서비스에 특히 더 흥미를 느꼈죠. 이를 사업 아이템으로 연결시켜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창업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미디어 콘텐츠 사업이고요.


시장에는 이미 유튜브, 인스타그램, 스노우 등의 대표 서비스가 있었지만, 이를 쇼핑몰이나 제품광고로 활용하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었습니다. 주요 타깃이 대중이다 보니 개인의 개성을 담기에는 한계가 있었죠.


그래서 개별 소비자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하고 개인 간의 공유나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콘텐츠를 만든다면, 소비자와 기업 모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세일즈에도 도움이 될 테니까요.


4. 창업 아이템이 무엇인가요?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LBS)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안경 매칭 서비스 ‘글라스매치’ 입니다. 앱을 통해 가상 안경을 착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가까운 안경점을 검색해 가격 등 정보를 얻고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안경을 착용하지만 매번 안경을 구입할 때마다 어떤 디자인이 제게 잘 어울리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글라스매치를 이용하면 소비자들의 안경 선택을 도와 얼굴형에 어울리는 안경을 추천하고, 제품을 구입할 때 보다 좋은 조건에 구입할 수 있도록 매장을 연결해줍니다.



5. 우리 회사만의 차별성(강점)은 무엇인가요.

눈사람이노베이션은 비주얼적으로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해 눈이 즐거운 소통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구성원 다수가 게임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시각적 요소를 콘텐츠에 담아내는 능력도 탁월합니다. 또, 모바일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광고, 미디어, 커머스 등 비즈니스를 확장에도 어려움이 없습니다.


6. 성수 IT 센터로부터 지원받은 내용이 궁금합니다.

지난해 지인의 도움을 받아 사업을 시작했지만 마땅한 사무실 공간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성수IT종합센터의 입주 기업 모집 공고를 보고 신청을 해 올해 9월에 입주하게 됐습니다. 1인 창업공간이었지만 꼭 1인만 입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더군요.


이 밖에도 컨설팅과 서비스 홍보, 리서치 등을 지원받으면서 사업 진행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덕분에 고민하던 일을 해결할 수 있게 됐고 언제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멘토가 생긴 것 같아 든든합니다.


7. 어떤 점 때문에 지원 업체로 선정됐다고 생각하시나요? 

신청 당시 성과나 서비스 매출이 있는 상황은 아니었지만, 아마도 사업의 진정성과 시제품에 공감해주시면서 성수IT종합센터 지원 사업체로 선정된 것 같습니다. 모든 스타트업이 그렇겠지만 저희가 가려는 방향과 목표에서 조금이라도 가능성을 봐주신 게 아닐까요?


8.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목표는 글라스매치의 상용화와 서비스 안착을 위해 한 단계씩 앞으로 나아갈 예정입니다. 기술적인 부분과 함께 브랜딩 강화를 위해 외부에서 홍보 마케팅 전문가를 영입해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이 언젠가는 결실을 맺어 안경시장에 대표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희 서비스도 직방=부동산, 요기요=배달 처럼 안경하면 바로 떠올랐으면 합니다.


9.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앞만 보고 달리는 회사가 되고 싶지는 않습니다. 주변도 돌아보면서 구성원들과 같이 웃고 공감할 수 있는 유쾌한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희와 함께 할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와 크리에이티브 파트너 혹은 팀원을 찾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눈사람이노베이션 응원해주시고 계속 지켜봐 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