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은 일상생활을 넘어 직장인의 업무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최근에는 많은 기업들이 ‘스마트워킹(업무의 낭비 요소를 줄이고 몰입도를 높이는 효율적인 업무 방식)’을 장려하면서 관련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 매직테이블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마케터에게 도움이 되는 스마트워킹 앱들을 소개합니다!
기획서, 보고서 등 다양한 문서 작업을 하는 마케터에게 문서 관리 능력은 기본입니다. 하지만 많은 문서를 매번 폴더에 일일이 저장하고 찾는 일은 비효율적입니다. 간단한 메모나 자료 정리를 위한 문서 작업은 ‘에버노트’와 함께 하세요. 모바일과 데스크톱으로 연동할 수 있는 에버노트는 언제 어디서나 아이디어를 정리하거나 자료를 클리핑(Clipping)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앱입니다. 에버노트와 함께 간단한 메모부터 기사 링크, 이미지까지 편리하게 저장하고 확인해보세요!
마케터는 전략 기획, 광고 집행, 콘텐츠 제작 등 여러 업무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맡은 일이 많을수록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지키는 일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분더리스트’는 일의 중요도를 설정하고 세부 실행 목록을 만들어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또한 할 일에 동료를 추가하고 서로와 코멘트로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다른 사람들과 협업을 많이 하는 마케터가 사용하는데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을 기획할 때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은 필수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한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며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것이 브레인스토밍의 핵심인데요. 나중에는 여러 갈래로 펼쳐진 아이디어들을 모아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바로 ‘워크플로위’입니다. 상·하위 목차 정리의 방법으로 여러 아이디어를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워크플로위는 업무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를 시작하기 전, 워크플로 위와 함께 ‘to do’ 리스트와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회사 밖에서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마케터는 많은 사람들의 명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함의 수가 늘어날수록 비즈니스 관련 인맥 관리는 힘들어지는데요. ‘리멤버’는 사진 촬영 한 번으로 간단하게 명함을 저장할 수 있는 앱입니다. 스캔과 동시에 회사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가 앱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명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리멤버 회원 간에는 자동으로 최신 명함정보가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또 휴대폰 연락처에 정보를 저장하지 않더라도 리멤버 회원이라면 전화 수신 시 명함 정보가 팝업 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IFTTT’는 사용자의 여러 앱들을 연동해 자동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앱입니다. 애플릿(Applet) 설정을 통해 원하는 작업을 지정하면 이후 설정 조건이 되었을 때 IFTTT가 앱의 활동이나 시스템을 자동으로 실행시키는데요.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페이스북에도 사진을 공유하라’는 애플릿을 설정하면 그 이후 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인스타그램 사진 업로드 시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사진이 업로드됩니다. 앱 알림부터 SNS 업로드까지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나만의 애플릿을 설정해보세요.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도 효율적인 업무와 성과를 위해 노력하는 마케터를 매직테이블이 응원합니다!
이전 글
(5) 마케터의 칼퇴를 위해 알아두면 좋을 꿀팁 2
(4) 마케터의 칼퇴를 위해 알아두면 좋을 꿀팁 1
(3) 네이버, 구글의 SEO 작업 도구와 노출 전략에 대해
(2) SEO의 정의와 관련 개념, 필요성에 대하여
(1) SNS 마케팅, 이것만은 꼭! 지키자
뉴스젤리 (매직테이블)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