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슬도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속담을 현시대 마케터에게 빗대자면 “유저 데이터가 수백만이라도 분석해야 보배”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치밀한 전략이 필요하고, 이 전략을 세우는 데 가장 큰 보탬이 되는 것이 바로 데이터 분석입니다. 이런 마케터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2005년 구글에서는 인, 웹 사이트의 트래픽을 추적할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 내놓았고, 현재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로그 분석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 기반의 인터페이스가 우수하다.
유입 고객에 대한 행동, 디바이스, 이탈률 등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구글 솔루션과의 연계가 용이하다.
하지만 구글 애널리틱스를 눈으로만 보고 있다면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없습니다. 각종 세그먼트를 만들고, 쪼개고, 분석하며 단기간에 마케팅 성과를 개선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한 같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지만, 마케터의 역량에 따라 이끌어낼 수 있는 인사이트는 천차만별입니다. GA를 사용하고 있지만 유의미한 데이터를 도출하지 못해 고민인 분들을 위해 모비아카데미에서 [Google Analytics 웹사이트 분석 실무편]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단순한 리포트 확인이 아닌 내가 원하는 조합의 데이터를 찾을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