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biinside Mar 20. 2020

상황별 나만의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어 다운로드 한다!

‘app.itg.digital’

지금까지 소개드렸던 ‘일러스트레이션’ 관련 서비스들은 모두 무료로 일정 내용들을 다운로드 받거나, 메인 컬러 등을 변경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물론 구분이 잘 되어 있어 ‘404에러’등의 상황에 따라 우리 서비스, 프로젝트와 잘 어울리는 일러스트를 다운로드 받게 설계된 경우가 많았죠. 그러다 얼마전, 다양한 일러스트를 ‘탐색’하는 것을 시작으로, 컬러는 물론 구성 요소까지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Its.digital은 필요한 일러스트를 3가지 방법과 4가지 스타일에 따라 찾아보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첫 번째 방법은 원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검색’하는 방법인데요. 개별 요소들, 결합된 형태 또는 모두를 포함하는 조건으로 키워드 검색이 가능합니다.  



– 






두 번째 방법은 ‘Compositions’에 따른 탐색 방법인데요. 검색창 하단으로 추천하는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스타일에 따른 구분과 확인도 가능하네요. 



– 





– 




– 





세 번째 방법은 ‘Elements’에 따른 탐색 방법입니다. 공룡, 운동하는 사람, 강아지, 404, 대시보드 등 특정 상황에 맞는 개별 요소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두 번째와 세 번째 방법은 모두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죠. 




– 





세 가지 방법을 통해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찾았다면! 이제 ‘조금 더 나와, 서비스와, 프로젝트와 밀접하게’ 편집하는 단계로 들어갑니다. 위 이미지는 개별 요소 중 ‘404’를 선택했을 때의 화면인데요. 개별 요소의 경우 비슷한 상황에 쓰일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자체를 변경할 수 있으며, 몇 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적으로 이 서비스를 둘러보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개별 요소가 아니라 다양한 요소들이 함께 포함된 경우에서의 ‘편집’이었는데요. 사람 일러스트가 들어간 경우, 입고 있는 옷이나 팔 모양, 앉아 있는 의자 종류 등 상세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저와 같이 디자인 툴을 잘 다루지 못한다면 이 정도 디테일을 다뤄주는 기능이 더없이 반가울 수 밖에 없습니다.  



– 







완성된 일러스트레이션은 JPG, PNG, SVG 세 가지 형식 중 하나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만, 무료 플랜의 경우 JPG로 100개까지만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이후에는 유료 플랜으로 전환이 됩니다. 로그인이 왜 필요할까 생각했었는데, 계정 별 무료 다운로드 갯수를 정해놨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다운로드 과정에서 알게 되었네요.  



– 








유료 플랜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 



– 






서비스 장점  

4가지 스타일과 다양한 상황에 따른 일러스트레이션 검색 가능


일러스트레이션 별 편집 가능




서비스 단점  

무료에 PNG 확장자에 대한 고려가 되어 있지 않은 점 


편집한 일러스트레이션을 계정 내 저장할 수 없는 점


재편집을 위한 ‘즐겨찾기’ 등의 기능이 없는 점




서비스 자세히 보기!     





한성규님의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 게재된 글을 모비인사이드가 한번 더 소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19, 국민 위해 무료 서비스 제공하는 업계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