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 편에 이어 네이버 광고에서의 구체적인 병원 온라인 광고에 대한 부분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위의 글에서 말씀드렸듯이, 병원 디지털 마케팅을 제대로 하기 위한 제반 사항들을 모두 파악하셨다면, 좀 더 구체적으로 네이버 매체에서 병원 광고를 운영하기 위한 전략을 세세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의 경우, 우리 병원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에 대한 목표 설정이 확실히 되어야 합니다. ‘지역 거점 병원’이 될 것인지, ‘전국구 병원’이 될 것인지에 대한 방향 설정 후 키워드 설정 + 노출 지역 설정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해당 병원의 진료과목이나 특별히 전문으로 할 만한 전문 진료에 대한 특징을 잘 파악하신 후 이에 대한 일반 키워드, 병원 특징을 잡은 핵심 키워드, 지역명 + 병원 관련 키워드(지역 거점일 시) 등 다양하고 많은 키워드를 설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 입찰가나 순위 부분에서 경쟁사의 위치를 잘 파악하신 후, 모바일 / PC 별로 관리를 해주신다면, 우리 병원이 원하는 특정 키워드에서 우선순위를 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컨텐츠가 좋은 광고가 살아남는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병원도 좋은 컨텐츠를 계속해서 많이 생산하고 그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을수록 환자들이 병원을 찾게 되는 주요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성을 인정하기 위한 가장 좋은 광고 네트워크가 파워컨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는 네이버 포털 사이트 내 view 파트에서 보여지는 광고로서, 블로그 컨텐츠 게재 후 광고 소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다루는 주 진료 과목 및 그러한 질병에 대한 예방법, 증상 등을 알려주는 컨텐츠를 통해 병원의 전문성 있는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워컨텐츠는 주기적으로 업로드 후 광고 소재로 활용한다면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병원에서 최근에 가장 인기 있는 네이버 광고 매체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우리 병원을 등록하고 ‘예약하기’ 시스템과 함께 플레이스 광고를 활용한다면, 좀 더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대한 구체적인 플레이스 정보를 입력하고, 병원을 이용한 사람들의 리뷰 관리 등 연결된 것들을 신경 쓴다면 광고뿐만 아니라 바이럴 등 디지털 마케팅에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온라인상 병원의 간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 달 단위로 계약이 되며, PC와 모바일 별도로 계약이 되기 때문에 병원의 필요에 따라 이러한 브랜드 검색 광고도 활용한다면 환자들이 좀 더 직관적으로 검색 시에 우리 병원으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병원 광고 운영에 있어서 네이버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추가적인 다른 매체들도 충분히 활용한다면 다양한 지면에서 우리 병원의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바름에서도 이렇게 네이버뿐만 아니라 다른 매체들과 통합적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문의를 하시곤 합니다.
단순히 광고 운영뿐만 아니라 병원에서도 컨텐츠가 중요하면 이러한 좋은 컨텐츠의 클릭이 곧 내원으로 이어지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병원 디지털 마케팅, 더 자세한 컨설팅을 바름에서 받아 보시고 매출 상승에 기여하세요.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바름과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