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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obiinside Jul 25. 2022

네이버 성과형 DA 신규 기능 파헤쳐 보기



22년 2분기 업데이트 내용 한눈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네이버 성과형DA의 신규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특히나 이번 2분기 네이버 성과형DA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부분이 많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직까지 미처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네이버 성과형DA의 업데이트된 기능과 활용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동단위 타겟팅 제공 (2022.06.16~) 


지역 타겟팅이 기존 ‘시/군/구 타겟팅’에서 ‘동단위 타겟팅’까지 범위가 확장되었습니다.


마케팅 목적에 따라, 지역을 보다 세분화(시/도>구>동, 도>시>동, 시/도>군>면)하여 타겟팅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네이버의 지역 타겟팅은 어떻게 적용될까요?!


네이버의 지역 타겟팅은 사용자로부터 전달 받은 위치 정보 또는 IP 정보를 기준으로 사용자가 거주하거나 방문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최근 위치를 판단하여 설정된 지역과 일치하는 경우 광고가 노출되도록 적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한 광고의 경우 동단위까지 세분화하여 지역 타겟팅을 적용한다면 높은 전환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죠?


더불어 지역 타켓팅 기능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 광고를 집행하시는 플레이스 광고주의 사업장을 네이버 메인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지면에 광고 노출할 수 있는 점도 참고 부탁 드립니다.  




[2] 다이내믹 광고(NDA) 타겟팅 범위에 ‘쇼핑라이브 방송 반응 고객’ 포함 (2022.05.24~)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NDA) 타겟팅 범위에 ‘쇼핑라이브 방송 반응 고객’도 포함되었습니다.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란 브랜드스토어 상품을 ‘카탈로그’로 생성하면 내 스토어 상품이 자동으로 연동돼 광고 소재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이내믹 타게팅’을 통해 사용자별 관심 상품이 포함된 맞춤 구성으로 노출하여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광고입니다.


이러한 NDA 타겟팅 범위에 ‘쇼핑라이브 반응 고객’이 포함되며, 타겟 오디언스가 확대되었을 뿐 아니라 쇼핑라이브 방송 종료 이후에도 쇼핑라이브에 반응한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광고가 노출되어 다시 한번 스토어 재유입과 전환을 유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쇼핑라이브 브릿지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쇼핑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등 쇼핑라이브 광고에 반응한 고객도 타겟 대상에 포함된 것입니다. 


이때 광고효과를 UP! 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최근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의 노출 지면이 메인까지 확장되었습니다. 따라서 광고그룹의 게재 위치를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으로 설정하신다면 더 많은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는 점 기억해주세요!  




[3] 인스트림 광고 출시 (2022.04.14~) 


사용자가 동영상 콘텐츠 재생 시 영상 시작과 중간, 영상 종료 시점에 노출하여 광고 조회를 유도할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네이버 보장형DA에만 인스트림 광고의 집행 가능하였으나, 이제는 네이버 성과형DA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트림 광고는 사용자 동영상 콘텐츠 재생 시 같은 동영상 형태로 노출함으로써 몰입도 높은 조회를 유도하며, 15초 재생(혹은 전체 재생)/랜딩페이지 이동 클릭 중 설정한 사용자 액션에 과금하는 효율적인 CPV 방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드형과 인스트림형은 1개의 동일한 소재 등록을 통해 편리한 운영이 가능하니, 더더욱 매력적인 기능이 아닐 수가 없는데요!


대표 노출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네이버 > 모바일/PC > 네이버TV  







– 네이버 > 모바일/PC > 스포츠  








이때 인스트림 광고 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기존 피드형 동영상을 운영 중이던 광고 그룹에 인스트림 영역을 추가하신 경우 반드시 인스트림형 소재를 추가로 등록하셔야만 인스트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즉, 광고 소재 대시보드에서 노출 가능 게재위치에 ‘네이버 > 인스트림 영역”이 표시된 소재만 인스트림 지면에 노출되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시어 광고 운영 부탁 드립니다.


또한, 동영상광고 시작/중간/종료(pre/mid/post roll) 타겟팅은 불가한 점도 함께 참고 부탁드립니다.


현재 피드형 동영상 광고를 운영하시거나 동영상을 통해 몰입도 높은 조회를 유도하고 싶으시다면 이번에 새로 출시된 인스트림 광고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성과형DA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알아보았는데요.


소개 드린 업데이트 기능이 매번 마케팅 효과를 고민하시는 마케터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GFA 사이트

이미지 출처 : GFA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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