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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obiinside Dec 27. 2022

GA4, 3분만에 기기별 데이터 분석하기

GI의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 해리입니다.


이번에 다룰 주제는 GA4(구글애널리틱스4) 기기별(PC, Mobile 등)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들어가기에 앞서 배우는 ‘목적’에 대해 알아야겠죠?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가 PC가 많을지 / Mobile이 많을지 그리고 PC에서 전환율이 높을지 / Mobile에서 높을지 모른다면 캠페인에서 비효율 지출이 발생합니다. ���


우리가 판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가 어떤 기기에서 주로 효율이 높은지 파악하고 캠페인별 퍼포먼스를 상승시키기 위함이죠! �


자 그럼 3분만에 확인해보러 갈까요?  




1. 기술 세부 보고서 





GA4 (구글애널리틱스4) 접속 > 보고서 > 기술 > 기술 세부정보 보고서에서는 애널리틱스 개요보고서보다 데이터 테이블 형태로 ‘측정기준’ / ‘측정항목’ 지표를 제공합니다. �  




2. 측정기준 변경 





GA4 ( 구글애널리틱스4 ) 기술 세부 보고서에서 기본 측정기준은 ‘브라우저’입니다.


브라우저로도 구별할 수는 있지만, 저희가 알고 싶은 건 ‘PC? / Mobile?’ 기기죠.


따라서 아래와 같이 변경해줍니다.  








측정기준을 ‘기기 카테고리’로 설정할 경우 이미지와 같이 PC(desktop), mobile, tablet로 구별이 되었네요! �


(웹사이트에 따라 smart TV 테이블이 생길 수도 있어요!)

 



3. 기기별 데이터 분석 





그럼 위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분석해볼까요?   


mobile : 사용자당 전환율 4.50% / 1회 구매당 수익 40,834원 / 사용자 1명당 가치 1,840원

PC : 사용자당 전환율 3.79% / 1회 구매당 수익 38,016원 / 사용자 1명 당 가치 1,444원

위의 계산을 보시다시피 mobile에서 PC 대비 전환율과 수익 등 우세 추이를 보이고 있네요! �>�  




4. 서브 측정기준 추가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서만 끝나면 분석이라고 볼 수 없죠. 안드로이드 vs. iOS도 구별할 수 있습니다!



 




기기 카테고리 옆 + 버튼을 눌러서 ‘운영체제’를 적용해줍니다.

 






그럼 기기별 데이터에서 한단계 깊이 있는 분석이 가능하겠죠?





 

어떠셨나요?


제목과 같이 3분만에 뚝딱� 하셨을거라 믿어요!


그럼 앞으로도 저희 지아이코퍼레이션과 GA4 ( 구글애널리틱스4 ) 인사이트 열심히 찾아보아요!                                     



                     

해당 콘텐츠는 지아이코퍼레이션과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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