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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obiinside Aug 09. 2024

글로벌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결제 경험 만드는 방법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담은 포트원 시리즈. 지난 아티클에서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챙겨야 할 중요한 결제 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좋은 제품이 있어도 진출 전략이 없다면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은 확답할 수 없습니다. 해외 진출을 위해 차근차근 준비하는 과정에 포트원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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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이커머스완전정복] #1. 글로벌결제시작하기
[글로벌이커머스완전정복] #2. 해외진출을위한결제시스템 A to Z 



오늘은 해외 결제 서비스 전략 중 ‘만족도 높은 결제 경험 제공’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하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좋은 사용자 경험은 사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는 해외 진출한 커머스 브랜드의 구매자들의 결제 성공 경험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발판이 됩니다.    






고객만족도 높이는 결제 경험 만들기  



안정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은 해외 진출의 핵심입니다. 구매자에게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경험을 제공하고, 원클릭 결제를 통해 더욱 쉽게 결제를 진행해 결제전환율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죠. 독보적인 사용자 결제 경험과 현지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Point 1. 현지 최적화 결제수단 선택하기 


나라마다 제공하는 간편결제사가 전부 다르고, 시장점유율 역시 천차만별인 점 알고 계셨나요? 포트원 글로벌에 따르면 베트남의 경우 현지 사용 결제수단 점유율이 간편결제(E-Wallet) 31%, 신용카드 27%, 계좌이체 21%, 기타 21%로 조사되었습니다. 또한 베트남 내 간편 결제 중 Momopay와 Zalopay 두 곳이 시장 내 영향력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베트남처럼 대만, 싱가포르, 일본, 태국 등 다양한 국가 내에서 여러 가지 결제수단들이 사용되고 있으며, 그 점유율도 각기 달라서 결제 수단 적용 및 확대 시 가장 어려운 부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결제를 구축하실 때 카드 결제만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QR코드, 앱투앱(App-to-App) 모바일 결제 서비스 등 각 국가에서 선호하는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시아 국가별 주요 사용 결제수단 ⓒ포트원



Point 2. 간편결제 수단은 선택이 아닌 필수 


하나의 결제 수단만 적용해서는 결제 전환율을 높일 수 없다는 점, 꼭 염두에 두고 챙겨야 할 부분이랍니다. 해외 결제 진출 국가에 따라 신용카드, 간편결제, 계좌이체 등 현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결제 수단을 확인하고 결제에 적용해 보세요.  



링크페이, App to App, QR결제 등 다양한 현지 결제수단 ⓒ포트원



Point 3. 맞춤형 결제 페이지 구축하기 


현지 결제 수단의 연결뿐만 아니라 구매자에게 최적화된 결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다양한 맞춤 기능과 현지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진출 국가 언어가 적용된 결제 프로세스 및 현지 통화로 결제되는 시스템이 중요한데요. 첫 방문 고객의 신뢰도와 확보를 위해 현지 최적화된 결제 정보 입력은 필수이기 때문이죠.

 

결제 페이지에서 로컬 언어로 된 결제 화면 제공과 현지 구매자에게 익숙한 주소 입력 폼 화면 제공, 현지 구매자에게 부여되는 관세 및 배송료 등을 포함한 최종 비용과 상세한 내역을 제공하는 과정을 통해 반품률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카드 정보 저장 기능을 통해 비인증결제가 익숙한 해외에서 한 번의 결제 정보 입력으로 간편한 결제 경험 제공을 함께 제공해 보세요.  



맞춤형 결제 페이지는 구매전환율에 높은 영향을 끼친다. ⓒ포트원






해외 결제를 위해서는 상품만큼이나 고객의 구매 경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포트원은 사용자 경험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과 더불어, 고객사의 해외 사업 진출을 위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끝으로, 포트원 크로스보더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함께 그 효과에 대해 요약해 드립니다.  



- 다양한 현지 결제수단

카드 결제는 물론, 링크페이, App to App, QR 결제 등 진출 국가에 맞춘 결제수단 연동을 지원합니다. 현지 결제 동향에 맞는 결제 수단 선택으로 결제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현지 언어 및 주소폼 제공

현지 구매자에게 익숙한 주소 입력 폼은 매우 중요합니다. 로컬 언어로 된 결제 화면 제공으로 첫 구매 고객부터 구매 신뢰도를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  카드 결제 정보 저장 (Card Vault)

카드 정보는 딱 한 번만 입력하면 됩니다. 카드 정보를 PCI-DSS lv-1 보안규격으로 저장하고, PG사 관계없이 편한 결제 경험 제공이 가능합니다.


-  거래 내역과 정산 내역의 자동 대사

결제 후 정산 업무로 인한 리소스도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크로스보더를 통해 복잡한 정산 대사까지 한 번에 가능해집니다.


-  결제 실패 방지(Failover) 기능

결제 진행 중 문제가 감지되면 크로스보더의 결제 실패 방지 기능을 통해 우회 결제를 진행하여 고객사의 매출 손실을 방지합니다.


-  상세 최종 비용(True-landed Cost)

현지 구매자에게 부여되는 최종 비용 내 관세 및 배송료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하여 구매자의 반품률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포트원과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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