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biinside Jul 04. 2017

[M report 7월호] SNS, 쇼핑 트렌드의 대세

모비인사이드의 M REPORT는 국내외 모바일 시장의 소식을 전달하는 월간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매월 국내외 모바일 시장의 인사이트 있는 정보를 수집, 연구, 분석하여 다양한 언어(국문/영문/일문/중문)로 전세계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Designed by 김혜진, 박은별, 강지형 모비데이즈 매니저


출처


1. 인기의 비결, SNS을 노려라

온라인 쇼핑, 거래 규모 계속 커진다...올해 70조원 시장 형성 전망(전자신문)
모바일 쇼핑 어디서 하지? ‘쇼핑 플랫폼’ 전쟁(헤럴드경제)
광고사진 난무하는 인스타그램 '광고 표시기능' 도입(세계일보)


2. 가상화폐, 미래 화폐? 투기용 자산?

디지털 가상화폐·P2P 투자 ‘주목’(한경 비즈니스)
본질은 사라지고 투기로 얼룩진 韓 코인시장(대한금융신문)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은 어떻게 다른걸까?(iamstevechang)
비트코인, 합법적 결제 수단 인정 국가 갈수록 늘어(경향비즈)
‘이더리룸’이 뭐죠?…가상화폐 투자열풍 주의보(헤럴드경제)


3. 검색광고, 소상공인에게 부담준다?

- 포털 검색광고 소상공인 부담 적정한가…"부담된다" VS "기회 대비 부담 적다"(세계일보)


4. 모바일 동영상 광고 볼 때, 데이터는 걱정되지 않나요?

한국인 동영상 시청시간 세계 42개국 중 35위(연합뉴스)
120초 영상으로 10~30대 사로잡는다 (중앙시사매거진)
“이 광고를 보면 데이터가 소모됩니다” ···의무표시제 시행(전자신문)
"94%가 동영상 광고 스킵한다…광고비로만 최대 9만원 지출"(아시아경제)
전 세계 스마트폰 월평균 사용량 2.1GB…2022년에는 6배 증가(스포츠경향)


5. 모바일과 뉴스

고령층이 스마트폰 뉴스 가장 많이 본다…청·장년층의 1.4배(연합뉴스)
"뉴스 이해도 '대화형'보다 '신문기사형'이 더 높다"(연합뉴스)




작가의 이전글 사업 타당성 분석 실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