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째 이자 마지막 헤리티지 에디션인 포드 GT는 블루 오벌에서 두 번의 역사적인 승리를 목격한 서킷 데 라 사르테에서의 영광과 성과에 경의를 표하며 새로운 에디션 포드 GT LM을 선보인다.
포드 GT LM은 1963년에 있었던 포드 VS 페라리의 승리에 초점을 맞추는 것보다 50년이 지난 2016년에 있었던 두 번째 승리에 더 집중한다.
2022 포드 GT LM은 올해 초 공개된 포드 GT 홀만 무디 헤리티지 에디션보다 1대 많은 22대만 생산될 예정이다. 각각의 헤리티지 에디션 LM은 2016년 GT 우승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레드 또는 블루 컬러의 악센트를 차량 전체에 적용할 예정이다.
또 포드 GT LM은 유니크한 3D 프린팅 부품, 2016년 3위를 차지한 포드 GT 르망 레이스카의 부품들을 변형해 적용하고 비스포크 알칸타라 인테리어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전에 공개했던 헤리티지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곳곳에 에디션을 증명하는 디테일도 추가된다. 포드 GT LM의 파워 유닛은 최고출력 660hp를 내는 3.5리터 트윈 터보 에코부스트 V6 엔진을 장착한다.
3D 프린팅으로 전설을 기억하다
페라리를 향해 스스로를 증명하기 위해 포드는 3대의 GT40을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에 출전시켰고, 3대가 1위, 2위, 3위를 모두 차지하며 불가능한 것으로 여겼던 일을 가장 화려하게 증명했다.
50년이 지나고, 역사는 1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칩 가나씨 레이싱(Chip Ganassi Racing)이 준비한 포드 GT를 통해 다시 반복되었으며, 페라리와 다시 한번 맞붙었다. 3세대 슈퍼카는 포드 GT로 1위와 3위를 차지하며 페라리를 샌드위치처럼 2위에 묶으며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2022 포드 GT LM은, 시상대를 거머쥐었던 차량 번호 No.69의 오리지널 크랭크샤프트를 파우더로 만들어 22대의 스페셜 에디션의 인스트루먼트 패널 배지를 3D 프린팅 하는데 사용된 독특한 합금의 일부로 사용했다.
디자인 포인트
2022 포드 GT LM 에디션의 컬러는 레드 또는 블루 악센트가 특징이며, 하부에는 레드 또는 블루 컬러의 카본 파이버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옵션에는 프런트 스플리터, 사이드 실, 도어 실, 리어 디퓨저가 포함되어 있다. 엔진 베이 루버와 미러 스톡은 레드 또는 블루 컬러의 카본 틴트가 기본이다.
또한 LM 에디션의 독특한 포인트는 안쪽 배럴에 레드 또는 블루 컬러 악센트가 있는 20인치 카본 휠이다. 휠 안에는 블랙 컬러의 브렘보 브레이크 캘리퍼가 자리하고 있으며, 휠은 다크 티타늄 컬러 러그 너츠로 고정된다.
마지막으로, 리어에는 티타늄으로 제작된 고유의 3D 프린트된 듀얼 머플러와 역시 3D 프린트된 티타늄 GT LM 배지를 부착했다.
GT LM 에디션의 인테리어는 비스포크가 기본이며, 알칸타라로 감싼 카본 파이버 시트는 운전석 컬러는 레드 또는 블루 컬러를 사용한다. 동반자석 시트는 에보니 컬러지만 레드 또는 블루 컬러 스티칭을 더해 운전석과 조화를 이룬다. 또한 엔진 시동 버튼도 기본 테마의 컬러와 동일한 컬러를 사용했다.
나머지 인테리어는 엄선된 소재들을 사용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에보니 알칸타라는 필러와 헤드라이너에 사용되었고 카본 파이버는 콘솔, 벤트 레지스터, 하부 A 필러에 무광으로 처리했다. 반면 인스트루먼트 패널에는 에보니 레더와 알칸타라를 감싸 마무리했다.
출시는 언제?
포드 GT LM 에디션은 포드가 인정한 포드 GT 소유 고객들만 주문이 가능하고, 가격은 미정이다. 포드 GT LM 에디션 22대는 2022년 가을부터 고객에게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22대 모두 2022년 말까지 생산이 완료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