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Nov 29. 2022

'마이바흐 아틀리에'
중국 상하이 세계 최초 오픈

지속적으로 스스로를 재창조해나가는 럭셔리의 전설 메르세데스-마이바흐가 '마이바흐 아틀리에(Maybach Atelier)'와 함께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기 시작했다. 마이바흐 아틀리에는 마이바흐의 세련되면서도 진보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특별한 환경에서 보다 개인 대화와 미팅을 위한 특별한  프라이빗 라운지 살롱 프리베(Salons Prives) 공간 제공, 실제 작품 및 디지털 아트 프로그램, 3D 햅틱 컨피규레이션 및 디지털 설치를 위한 새로운 콘셉트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당연히 마이바흐 컨설턴트의 전문적인 가이드에 따라 마이바흐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2021년 10월 21일, 세계 최초의 마이바흐 아틀리에가 상하이 중심부에 오픈했다. 특별한 VIP만 초청한 오픈 이벤트는 '혁신과 함께하는 헤리티지'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투자자들, 예술가들 그리고 VIP 고객들을 초대해 예술, 음악, 문화 등 현대적인 중국의 '특별한 의식들'과 관련된 마이바흐의 핵심 요소들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상하이 포순 아트 센터(Fosun Art Center)에서 공식 오픈된 미술 전시회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와 매뉴팩처(MANUFAKTUR) 라벨을 표현하기 위한 큐레이션을 준비했다.

이 전시회는 마이바흐가 3명의 중국인 예술가들과 종이 오리기, 잉크 그라피티, 몰입형 디지털 매체를 포함한 각각의 설치물과 공동 작업을 진행했다. 이 이벤트를 위해 특별한 3대의 자동차도 선보였는데, 프로젝트 마이바흐(Project MAYBACH) 쇼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버질 아블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매뉴팩처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부메스터(Burmester®)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한 버질 아블로의 마이바흐는 고객들에게 궁극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했다. 매뉴팩처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 포트폴리오의 최상단에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훨씬 더  개인화된 경험이 무엇인지 보여주었다.

2030년까지 전 세계에 더 많은 마이바흐 아틀리에와 다른 브랜드를 위한 전용 판매 채널을 오픈할 예정이기 때문에 상하이 마이바흐 아틀리에는 시작에 불과하다. 아틀리에 오픈과 함께 판매 채널과 콘셉트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진정한 특성을 구현하고 메르세데스-벤츠 포트폴리오 내에서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한 차원 더 높일 수 있도록 진화할 것이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최첨단 기술, 정교한 장인 정신, 탁월한 럭셔리를 상징하며, 'best of best'를 창조하려는 열망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마이바흐는 설립된 이후 전 세계의 왕족, 명사, 전문가 모두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그리고 마이바흐 아틀리에를 통해 메르세데스-마이바흐가 전통과 미래의 요구 사항에 대한 선지자적 콘셉트와 결합해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전용 공간도 마련됐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우라 로드스터' 오마주 ,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