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Dec 02. 2022

역대 최고의 슈퍼 SUV,
람보르기니 우르스 퍼포만테

람보르기니 우르스 퍼포만테가 로마의 오토드롬 발레룽가(Vallelunga)에서 화려한 신고식을 치렀다. 로마에서 슈퍼 SUV 우르스 퍼포만테는 포장도로는 물론 오프로드, 파이크스 피크에서 SUV의 기록인 10:32:064:17을 세운 주인공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증명했다.  


우르스 퍼포만테는 모든 측면에서 기준을 한 차원 더 높였다. 666hp의 강력한 출력을 바탕으로 우르스 퍼포만테 전용 '랠리(Rally)' 모드를 포함해 특정 주행 모드 보정이 적용된 새로운 경량,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 섀시 설정, 스포티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로 동급 세그먼트 최고의 중량 대비 출력의 기준이 되었다.


우르스 퍼포만테는 불과 2,300rpm에서 86.7kg.m의 토크를 바탕으로 0-100km/h는 3.3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306km/h까지 낼 수 있다.

람보르기니는 우르스 퍼포만테의 고차원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보이기 위해 오리지널 우르스가 2018년 데뷔했던 로마의 발레룽가 서킷을 선택했다. 우르스는 출시 이후 슈퍼 SUV 카테고리의 기준이 되었으며, 4년간 전 세계에 21,000대 이상을 판매했는데, 전체 고객 중 80%는 람보르기니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이었다.


우르스 퍼포만테의 출시 행사에는 기존의 우르스를 대체하기 위해 최근 발표한 우르스 S도 살짝 눈에 띄었다.

2020년 10월, 발레룽가 서킷에는 신형 우르스 퍼포만테의 향상된 성능과 특성들을 비교하고 슈퍼 SUV의 주행의 즐거움을 보여주기 위해 특수 제작된 랠리 서킷도 마련했다.


도로, 트랙, 오프로드에 상관없이 모든 조건의 도로에서 우르스 퍼포만테는 피렐리 타이어가 람보르기니의 슈퍼 SUV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20인치, 22인치, 23인치 휠과 뉴 세미 슬릭 트랙 P Zero 트로페오 R 옵션 타이어를 장착했다.

우르스 퍼포만테는 사진과 영상 촬영을 위해 로마 시내를 돌며 랜드마크를 방문했다. 로마 곳곳을 돌며 우르스 퍼포만테와 어울리는 랜드마크에서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이탈리아의 수도에서 가장 중요한 곳이며 8개의 고대 루트 중 하나인 아피아 안티카에 등장한 우르스 퍼포만테는,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것을 모두에게 상기시켰다.





매거진의 이전글 포르쉐 타이칸의 파노라믹 루프, 알고보니 더 놀랍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