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는 1년 전 마누팍투어(MANUFAKTUR)에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롱휠베이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G-클래스 등 일부 모델을 라인업에 포함해 선보였다.
새로운 형태의 개인화 모델은 고객들에게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메르세데스와 메르세데스-AMG가 출시한 전기 럭셔리 세단 EQS도 마누팍투어의 도움을 받아 개인화 모델 라인업에 포함되었다.
스페셜 컬러와 고품질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EQS를 꾸밀 수 있다. 마누팍투어 옵션을 사용해 EQS를 개인화하는 몇 가지 사례들을 살펴보자.
마누팍투어가 보유한 특별한 컬러는 S-클래스에 적용되는 컬러와 유사하며, 마누팍투어 빈티지 블루 논 메탈릭, 마누팍투어 칼라하리 골드 마그노(7,021유로(약1천만원 옵션))를 포함해 총 9가지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S-클래스와 마찬가지로 마누팍투어 인테리어 패키지(11,007유로(약1,500만원))도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EQS도 적용할 수 있으며, 메르세데스-AMG의 EQS AMG 라인 인테리어도 조합할 수 있다.
시트는 나파 가죽 마감이며 정교한 다이아몬드 퀼팅이 특징이다. 마누팍투어 컬러의 나파 가죽은 도어 암 레스트, 센터 콘솔 및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하부 섹션에 적용된다. 마누팍투어 컬러는 타바코 브라운, 미스틱 레드 그리고 로즈 그레이가 새로 추가되었다.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마누팍투어 스티어링 휠에도 나파 가죽을 사용한 것이며, 각각의 인테리어 컬러와 컬러를 맞춘다. 파이핑을 두른 플로어 매트는 가장자리를 나파 가죽으로 마감했다. 플로어 매트와 헤드레스트 쿠션은 메르세데스-벤츠 스타 또는 메르세데스-AMG 로고를 수놓아 새겼다.
조명이 들어오는 도어 실 트림에는 각 브랜드의 레터링과 마누팍투어 전용 패턴이 포함되어 있다. 센터 콘솔은 "MANUFAKTUR" 레터링을 새겼으며, 크롬 고광택 효과를 주었다. 필기체로 새겨진 로고는 장인 정신으로 완성된 것임을 증명한다.
엠블럼 패키지(1,487유로(약200만원))는 블랙 시트커버와 블랙 카펫이 적용된 기본 사양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이 파일 플로어 매트와 헤드레스트 쿠션은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를 수놓아 새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