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Mar 30. 2023

499대의 특별함
애스턴마틴 DBS 770 얼티밋


2018년부터 DBS는 강력한 성능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스타일을 자랑하는 트윈터보 V12 엔진을 장착하고 애스턴마틴의 양산형 모델 라인업의 최고 정점에 서 있다 .정교한 스타일과 황홀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DBS라는 이름은 애스턴마틴 최고의 플래그십 모델 중 일부에게만 허락된다.

현재 세대의 DBS 생산이 거의 끝나가고 있는 가운데, 애스턴마틴은 다른 모든 애스턴마틴 DBS를 능가하는 DBS 770을 당당하게 공개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DBS 770 얼티밋(DBS 770 Ultimate)은 가장 강력한 단어를 사용했다. 역사상 가장 강력한 슈퍼카이자 가장 빠르고 강력한 DBS로, 디자인 차별화와 엔지니어링 개선으로 애스턴마틴 역사에서 잊을 수 없는 플래그십 슈퍼 GT를 다시 생각나게 하는 모델이며, 수집가들을 설레게 하는 모델이다.

애스턴마틴 DBS 770 얼티밋은 쿠페와 볼란테 두 가지 스타일로 쿠페 300대, 볼란테 199대만 생산할 계획이며, 모든 모델은 출시 전 판매가 왼료됐다.

DBS 770 얼티밋은 애스턴마틴의 쿼드캠 60도 5.2리터 V12 엔진을 탑재한다. 최고출력은 6,500rpm에서 770PS를 내며, 최대토크는 1,800rpm - 5,000rpm에서 91.7kg.m을 내며, 최고 속도는 340km/h다. 애스턴마틴의 V12 엔진은 공기 및 점화 경로 변경과 함께 부스트 압력을 7% 증가시켜 성능을 극대화했다.

출력과 토크 곡선의 정밀한 튜닝 덕분에 탁월한 반응성, 기어 변속 및 가속력, 애스턴마틴 고유의 V12 사운드를 제공해 운전자는 무한한 성능을 즐길 수 있게 된다.


ZF 8단 자동변속기와 리어 액슬에 장착된 기계식 LSD를 통해 동력을 전달한다. 또 DBS 770 얼티밋은 변속 속도와 운전자 상호작용을 개선하는 독특한 변속기 보정 기능을 제공해 진정한 커넥티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또 DBS와 동일한 410mm x 38mm 프런트 디스크와 360mm x 32mm 리어 디스크를 사용했으며 기본적으로 애스턴마틴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CCB)가 장착된다.

스티어링 반응의 직접적인 특성을 더욱 개선하고 세부적인 피드백 수준을 높이기 위해 DBS 770 얼티밋은 새로운 솔리드 마운팅 스티어링 칼럼을 도입해 운전자가 도로를 더 정확하게 이해하고 프런트 타이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최대한 느낄 수 있으며 최상의 접지력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한다.

DBS 770 얼티밋의 매력적인 특성과 더 높아진 스티어링 감각을 구현하는데 필수적인 프런트 엔드 횡 방향 강성은 25% 개선되어 최고의 성능과 반응성을 제공한다.

이런 개선은 향상된 프런트 크로스 멤버와 더 두꺼운 리어 언더트레이를 통해 달성했으며, 완벽하게 균형 잡힌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위해 전체 비틀림 강성을 3%까지 높여준다.


또한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을 추가해 독특한 댐퍼 보정 기능과 소프트웨어 튜닝을 통해 지상고에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차체 제어 및 안정성에 초점을 맞췄다. 

DBS 770 얼티밋은 운전자 커넥션을 강화했으며 DBS의 확실한 GT 능력을 그대로 유지하며 애스턴마틴의 전통적인 슈퍼 GT를 한 차원 더 높은 곳으로 끌어올렸다.

DBS 770 얼티밋이 기계적으로 연마된 것처럼, 한 시대의 종말을 축하하기 위해 만들어진 파이널 에디션의 확실한 디자인과 타협할 수 없을 정도로 독특한 미학적 조화를 이루기에 디자인 자체는 너무도 극적이다.

애스턴마틴이기 때문에, 더 강인한 디자인은 또 일정 수준의 기능을 갖추어야 했다. 라디에이터에 공기의 흐름을 증가시켜 열관리를 개선하고 시각적으로 도로에서의 존재감 모두를 강화했다.


엔진 라디에이터 그릴을 통한 공기 흐름을 증가시키는 클램쉘 보닛은 드라마틱한 '말굽' 형태의 엔진 벤트를 갖추고 있으며, 새로운 프런트 스플리터는 두 개의 새로운 외부 벤트를 통합시켰다. 이 시스템은 이전 DBS 및 V12 엔진을 탑재한 모델의 디자인 시그니처를 반영하고 동시에 냉각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DBS 770 얼티밋의 세부 디자인 변경된 부분은, 2x2 트윌 카본 파이버 캔트레일, 윈드스크린 주변, 미러 캡, 펜더 루브르 등이다. 새로운 카본 파이버 실은 사이드 프로파일을 리어 휠 쪽으로 시각적으로 낮추어 DBS의 근육질 라인을 더 돋보이게 하면서 균형 잡힌 자세를 만든다. 

독특한 디자인의 리어 디퓨저는 프런트에서 리어까지 공기역학적 균형을 유지하며, DBS 770 얼티밋이 확실히 안정된 자세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DBS 770 얼티밋은 세 가지 마감으로 완성하는 에디션 전용 21인치 휠로 기존 모델과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었다. 강력한 애스턴마틴 발키리(Valkyrie)와 빅터(Victor)에서 영감을 얻은 신형 21인치 멀티 스포크 디자인 휠은 밝은 보석과 같은 모습을 만들기 위한 풀 새틴 실버 마감, 현대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 위한 풀 새틴 블랙 마감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일본에서는 3,300만원인 BYD ATTO 3, 한국에서 보조금 받으면 얼마일까?


다이아몬드를 사용한 새틴 블랙 마감 휠은 더 어두운 느낌이지만, 세련된 모습을 더 강조한다. 전륜에는 265/35 R21, 후륜에는 305/30 R21 피렐리 P Zero 고성능 타이어를 기본 장착했다. 

DBS 770 얼티밋은 기존 DBS를 바로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인테리어의 기본은 유지하면서 다양한 부분에 새로운 디자인 포인트를 더했다. 헤일로 포지셔닝을 의미하는 DBS 770 얼티밋에는 풀 세미 아닐린 가죽과 알칸타라가 기본인 스포츠 플러스 시트가 기본이며, 애스턴마틴 고유의 '홈이 파진' 퀼트와 천공 패턴을 추가했다.

애스턴마틴의 퍼포먼스 시트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비스포크 트림 스플리트도 선택 가능하며, 센터 암레스트에 레이저로 새겨진 'DBS 770 Ultimate' 로고가 있는 테일러메이드 스트랩과 버클 배지와 함께 스티칭에는 컬러 대비를 주었고, 카본 파이버 기어 변속 패들 시프트 역시 기본 장착된다.  


마지막으로, DBS 770 얼티밋에는 애스턴마틴 윙스, DBS 770 얼티밋 로고, 쿠페의 경우 300대, 볼란테의 경우 199대 중 하나임을 나타내는 리미티드 에디션 플레이트가 장착된다.

모든 애스턴마틴 모델과 마찬가지로, DBS 770 얼티밋 역시 개인이 원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다양한 그래픽 옵션이 포함된 Q 리버리, 차체 또는 그래픽 컬러에 맞게 도장된 휠, 틴트 카본 파이버 및 직조 가죽 시트 인서트, 트림 인레이 및 카본 파이버 스티어링 휠 등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맞출 수 있다. 


애스턴마틴 DBS 770 얼티밋은 2023년 1분기부터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며, 첫 번째 고객 인도는 2023년 3분기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프렌치 감성 한스푼 더, DS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