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스쿠터(e-scooter)도 아니고 전기 모터사이클(e-motorcycle)도 아니다. 도시와 교외 모두를 즐길 수 있는 e파쿠르어(eParkourer), 뉴 BMW CE 02다.
BMW 모토라드는 뉴 BMW CE 02를 통해 CE 04 이후 약 2년 만에 도심을 위한 또 다른 전기 모빌리티를 선보이며, 자신의 전기 모빌리티 전략을 일관되게 추구하고 있다.
전기 모터,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 혁신적인 솔루션을 갖춘 e파쿠르어는 새로운 종류의 모빌리티를 위한 다이내믹한 파트너이며 도심 환경에서 뛰어난 라이딩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새로운 비율과 개성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갖춘 진보적 디자인
뉴 BMW CE 02는 BMW 모토라드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 전기를 사용하고 특히 젊은 층에게 어필하며 전기 모터사이클도 전기 스쿠터도 아닌 e파쿠루어라고 부른다. 도시와 도시 환경을 즐기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민첩하고 실용적이며 견고하고 디자인 측면에서 미니멀리즘을 추구했다.
대형 휠은 견고함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다양한 지형에서 라이딩의 즐거움을 보장한다. 프레임, 휠, 프런트 펜더, 상단의 트리플 클램프 페어링에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엔진 커버에 그래니트 그레이 메탈릭 무광을 적용해 무광과 고광택 표면의 흥미로운 대비를 선사한다.
스페셜 하이라인 버전의 CE 02는 외향적이고 화려한 외관을 자랑한다. 골드 컬러로 산화 처리된 포크와 패트롤과 대비되는 컬러의 테이프 디자인이 멈추어 있어도 다이내믹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강력한 드라이브, 가벼운 무게, 긴 주행거리, 두 개의 퍼포먼스 버전
만 16세 이상(독일 기준)이면 탈 수 있는 CE 02는 최고 출력 15hp를 내는 CE 02를 탈 수 있다. 또 AM 운전면허를 소유한 사람들에게는 최고 속도가 45km/h에서 제한되는 최고 출력 4hp를 내는 CE 02를 탈 수 있다. 참고로 독일의 경우 15세부터 자동차 면허를 소지한 라이더가 탈 수 있다.
그 외에도 국가별 규정이 있다. 15hp 버전의 CE 02는 강력한 성능으로 빠른 가속이 가능하며 다이내믹한 라이딩 경험을 제공한다. 최고 속도는 95km/h에서 고속도로를 달릴 수 있으며, 1회 충전으로 최대 90km를 주행할 수 있다.
119kg - 132kg의 가벼운 무게와 750mm에 불과한 시트 포지션 덕분에 CE 02는 경쾌한 핸들링의 즐거움도 맞볼 수 있다.
두 가지 라이딩 모드, 다양한 옵션들
뉴 CE 02는 '플로우(Flow)'와 '서프(Surf)' 두 가지 라이딩 모드가 기본 제공되며, '플로우' 모드는 도심에서 크루즈를 위한 최적의 설정이며, '서프' 모드는 번잡한 도시를 벗어나 다이내믹한 라이딩을 위한 것이다.
그리고 '플래시' 라이딩 모드는 하이라인 옵션의 일부로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며, BMW 모토라드 오리지널 액세서리로도 제공된다.
완속, 급속 충전 모두 가능
뉴 CE 02에는 정격 출력이 0.9kW인 완속 충전기가 기본 제공되며, 일반 가정용 콘센트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하이라인 옵션 장비와 BMW 모토라드 오리지널 액세서리(11kW 버전만 해당)로 제공되는 1.5kW 출력의 급속 충전기도 사용할 수 있다.
더블 루프 튜브 프레임, 텔레스코픽 포크, 싱글 사이드 스윙암, 캐스트 경량 알로이 휠
섀시에 관한 한, 뉴 BMW CE 02는 튜브 스틸로 제작된 비틀림 강성이 뛰어난 더블 루프 프레임을 사용해 안전을 보장한다. 유압식 댐핑 텔레스코픽 포크가 전륜에서 작동하고 싱글 사이드 스윙암과 직접 피벗 된 쇼크 업소버가 후륜에서 작동한다.
디스크 휠 디자인의 주조 경량 알로이 휠에 광폭 타이어를 장착했으며 디스크 브레이크는 전륜과 후륜에서 확실하고 안전하게 감속할 수 있게 해준다. 또 BMW 모토라드 ABS가 전륜에 장착된다.
TFT 디스플레이, USB-C 충전 포트, 커넥티비티 솔루션
콕핏에는 시인성 높은 TFT 디스플레이가 주행 속도, 배터리 충전 상태 등을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또한 USB-C 충전 소켓을 통해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다.
BMW 모토라드 커넥티드 앱을 사용하면 BMW CE 04에서와 같이 블루투스를 통한 네트워킹 덕분에 스마트폰으로 충전 예상 시점을 알려준다. 하이라인 버전에서 크래들 모드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BMW 모토라드 앱을 핸들바의 키패드를 사용해 추가 디스플레이로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다.
앱을 사용해 여정을 기록할 수도 있다. BMW 모토라드 커넥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 충전 상태 및 기타 CE 02의 정보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