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Dec 29. 2023

비즈니스에 딱! 전기 미니밴
푸조 E-트래블러





뉴 푸조 E-트래블러(New Peugeot E-TRAVELLER)는 장거리 여행 시 많은 사람과 짐을 편안하게 실을 수 있는 차를 찾는 모든 전문직 고객들에게 이상적인 동반자다.

푸조 E-트래블러는 4.98m 길이의 스탠다드 버전과 5.33m 길이의 롱 버전 두 가지로 판매되며 전고는 1.9m로 대부분의 주차장에 여유롭게 진입 가능하다.(유럽 기준)








푸조 E-트래블러, 모든 요구사항에 대응 가능











호텔, 셔틀, 택시 등 전문 여객 운송 사업자를 겨냥한 E-트래블러는 버전에 따라 5-9개의 시트를 구성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VIP 트림은 서로 마주 보는 4개의 독립 시트로 구성된 라운지를 제공하며, 특히 고급스러운 마감과 트라이존 에어컨, 블랙아웃 글라스 루프 등 럭셔리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슬라이딩 및 탈착식 시트, 2열 선반, 통합형 선 블라인드 등을 갖춘 E-트래블러는 적응력이 뛰어나고 실용적이다. 또한, 접지력이 낮은 모래, 진흙, 눈 등의 노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화된 트랙션 시스템인 힐 어시스트 디센트 컨트롤이 포함된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 덕분에 아웃도어 활동에도 완벽하다.

모임, 클럽 등 일상적인 이동을 위해 주로 설계된 최대 9개의 시트와 최적화된 실용성을 갖춘 E-엑스퍼트(E-EXPERT) 콤비 모델도 선택할 수 있다.

모든 뉴 E-트래블러의 공통점은 배터리를 바닥 아래에 배치해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했다는 것이다. 뉴 E-트래블러는 시트 구성에 따라 트렁크 용량이 달라진다. 

9인승의 경우 트렁크 용량은 1,500리터, 5인승의 경우 3,000리터의 공간을 제공하며, 2-3명이 탑승했을 경우 최대 4,900리터의 공간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본 특성의 강점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한 신형 E-트래블러는 더 높은 수준의 사용자 편의성, 안전성 및 효율성을 제공한다.








알뤼르(Allure), 새로운 우아함











사람을 태울 때 그 어느 때보다 더 우아하고 편안한 이동을 보장하는 뉴 E-트래블러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새롭게 디자인된 프런트 엔드는 푸조의 새로운 엠블럼을 중앙에 배치한 그릴 디자인, 풀 LED 헤드램프, 아이코닉 한 푸조 3 클로 시그니처, 차체 보호 및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범퍼를 적용해 효율성을 높여 새로운 푸조의 디자인 언어를 정확하게 표현했다.

대시보드도 새로워졌다.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대형 센트럴 터치스크린은 일상 주행에서 안전성과 실용성을 보장한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은 옵션으로 열선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특히 대시보드 상단과 센터 콘솔에 더 넓고 많은 수납공간을 만들었으며, 대시보드에는 실용적이고 콤팩트한 새로운 e-토글 기어 시프트 컨트롤을 채택했다.

시트 역시 새로운 패브릭 또는 천공 가죽을 적용하고, 사이드 패널에 새로운 리퀴드 팔라듐 컬러 트림을 적용하는 등 실내 마감이 더욱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이모션(Emotion), 편안함과 안전을 위한 기술











새로운 10인치 디지털 컬러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가 모든 뉴 푸조 E-트래블러에 기본 탑재된다.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에너지 흐름 및 충전 관련 정보를 포함한 필수 정보를 최적화된 맞춤형 디스플레이로 제공한다.

뉴 E-트래블러에는 오디오 시스템과 커넥티드 내비게이션을 제어할 수 있는 10인치 HD 센트럴 터치스크린이 기본 탑재된다. 완벽한 편안함을 위해 ‘OK PEUGEOT’ 음성 어시스턴트를 통해 주요 기능을 자연어 명령으로 제어할 수 있다.

운전자 피로 경고, 교통 표지판 인식, 차선 유지 보조,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감지 기능이 있는 자동 긴급 제동, 속도 제한 장치 등 다양한 주행 보조 장치들이 탑재되어 있다.

E-트래블러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된 신형 모델에서 더욱 강화된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엑설런스(Excellence), 커넥티비티와 효율성 극대화











뉴 푸조 E-트래블러는 더욱 늘어난 주행거리를 바탕으로 장거리 이동을 위한 최고의 대안이 될 것이다.

뉴 푸조 E-트래블러는 최고 출력 136hp, 최대토크 26.5kg.m을 내는 효율적인 신형 전기 모터를 탑재했으며, 최고 속도는 130km/h다. 그리고 주행거리를 극대화하는 ‘ECO’모드,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는 ‘POWER’ 모드, 일상적인 주행을 위한 ‘NORMAL’ 등 일상의 필요에 맞는 세 가지 주행 모드가 있다.

배터리는 50kWh, 75kWh 두 가지 버전이 있으며, 1회 충전 시 예상되는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WLTP 기준 50kWh 용량의 배터리가 224km, 75kWh 용량의 배터리가 350km다.

주행거리를 최적화하기 위해 뉴 E-트래블러에는 스티어링 휠 뒤에 위치한 패들을 사용해 3단계로 회생제동 레벨을 제어할 수 있는 새로운 회생 제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 효율적인 충전을 위해 7.4kW 완속 충전 및 11kW 3상 완속 충전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급속 충전은 100kW로 충전 시 50kWh 배터리는 38분, 75kWh 배터리는 45분이면 5%에서 최대 80%까지 충전된다.








최신 세대의 커넥티비티











푸조 아이-커넥트(PEUGEOT i-Connect®) 및 푸조 아이-커넥트 어드밴스드 커넥티드 인포메이션 시스템( PEUGEOT i-Connect® Advanced connected information systems)은,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의 미러링 기능 덕분에 커넥티비티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유럽 시장의 경우 고성능 톰톰(TomTom) 커넥티드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푸조 아이-커넥트 어드밴스드를 통해 최신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는 OTA로 업데이트 가능하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에 무선 연결이 가능해 스마트폰을 전용 선으로 연결하지 않고 편안하게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는 센터 콘솔에 위치하고 있다.

뉴 E-트래블러는 탑승자의 편의성을 위해 대시보드에 2개의 USB-C 포트, 2열 시트에 2개의 USB-C 포트, 2개의 12V 소켓을 준비했다.








편안한 충전 경험











뉴 푸조 E-트래블러는 편안한 전기차 충전을 위해 다양한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프리투무브 차지(Free2Move Charge)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의 충전 솔루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가정이나 직장에서 다양한 충전 시설을 통해 제공될 전기 설비와 최적의 충전 솔루션을 평가하기 위한 진단 및 추천 파트너를 통한 설치 지원도 하고 있다.

또, 편안하고 빠른 충전을 위해 유럽 내 58만 개 이상의 충전소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푸조의 최신 커넥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MyPeugeot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푸조 앱을 사용하면 가상 메인터넌스 로그를 제공하며, 스마트폰을 통해 사전에 원격으로 수행한 여정을 온보드 내비게이션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은 음성 명령을 수행하도록 사전 프로그래밍 되어 있어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편리한 시간과 충전소 이용 가능 여부를 알려주는 ‘eRoute’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도어록 잠금 및 해제를 할 수 있고, 차량에 탑승하기 전 열선 프리 컨디셔닝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고, 배터리 충전을 원격으로 확인, 예약, 시작 또는 연기할 수도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전균구동 추가로 더 효율적, 렉서스 RZ350e 등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