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Feb 08. 2024

벤틀리 고객들, 럭셔리 개인 맞춤형 옵션 선택 늘었다


영국의 럭셔리 브랜드 벤틀리는 2023년 전 세계에서 13,560대를 판매해 역대 세 번째로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

벤틀리 역대 최고 실적이었던 2022년에 비해 11% 감소했지만, 럭셔리 맞춤화에 대한 관심은 이전보다 더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

약 75%의 고객이 기본 옵션 범위에서 제공되는 460억가지 다양한 구성을 넘어 벤틀리 뮬리너의 비스포크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이는 2022년 대비 43% 증가한 수치로 럭셔리 업계에서 진정한 독보적인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이 얼마나 많은지 보여주는 증거다.

또한 고객들은 아주르(Azure), S, 스피드(Speed)와 같은 고가 모델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그 비율은 202년 30%에서 70%로 증가했다. 특히, 벤테이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 모델은 판매 첫 해 전체 SUV 계약의 30%를 넘기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

벤틀리의 다양한 하이브리드 모델 역시 인기를 끌었으며, 영국은 플라잉스퍼와 벤테이가 고객 4명 중 1명이 하이브리드를 선택했다.

지역별 실적을 보면, 어려운 시장 상황이 지속되어 중국과 영국같은 주요 시장에서는 모두 18%가 감소했지만 아시아 태평양은 5% 성장, 중동, 인도 및 아프리카는 2%를 성장했다.

벤테이가는 전체 판매량의 44%를 차지하며 벤틀리 판매 모델 1위를 차지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SUV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등 SUV 구매 트렌드가 지속됐다.

또한, 컨티넨탈 GT와 GT 컨버터블은 전체 판매량의 31%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으며, 세계 최고의 럭셔리 4도어 그랜드 투어러인 플라잉 스퍼는 전체 판매량의 25%를 달성했다.

전 세계 주요 지역의 어려운 판매 여건 속에서도 북미 지역은 글로벌 최대 판매 시장으로서의 입지를 유지했다. 그리고 영국의 경우 고객들이 2023년 판매량의 27%를 하이브리드 옵션으로 선택하면서 하이브리드 판매 1위 지역이 됐다.

May 2023 Crewe , Cheshire – Bentley Motors

벤틀리 CEO 에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는, “2023년은 어려운 시기였지만, 많은 고객의 계약을 받은 상태로 2024년을 시작했다. 고부가가치 파생 모델이 크게 증가하고 맞춤형 비스포크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등 판매의 질이 높아졌다. 하이브리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2024년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피아트 500e, 유럽 소형 전기차 시장 1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