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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모빌리티그라운드 Jun 14. 2024

진짜 쎈! E-클래스
AMG E53 하이브리드

메르세데스-AMG는 세단과 에스테이트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53 HYBRID 4MATIC+와 함께 두 가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로 선보인다. 이 모델들은 뛰어난 성능과 주행 역동성, 긴 전기 주행 거리를 자랑한다.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과 영구 E-동기식 모터의 조합은 최대 시스템 출력 585hp, 레이스 스타트 시 612hp의 출력과 최대 시스템 토크 76.5kg.m을 만들어낸다. 


퍼포먼스는 그에 걸맞게 역동적이다, 0-100km/h 가속은 3.8초면 충분하고, 최고 속도는 280km/h에서 제한된다. 순수 전기 모드 주행시 최고 속도는 140km/h까지 가능하다.


120kW 출력의 전기 모터는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AMG 스피드시프트 TCT 9G (AMG SPEEDSHIFT TCT 9G) 변속기에 통합되어 있고, 하이브리드 동력 장치의 높은 출력 밀도는 영구적으로 연된 내부 로터 동기 기술로 보장한다.


전기 모터의 최대 토크는 48.9kg.m으로 가속페달을 밟는 순간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출발 시에도 높은 민첩성을 보장한다. 400V의 배터리는 총 용량이 28.6kWh이며 트렁크 바닥 아래 후방에 위치한다.


에너지의 일부는 항상 부스팅 및 고성능 주행을 위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양은 21.22kWh로 더 적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전압 배터리를 통해 최대 100km 이상의 전기 모드 주행이 가능하다.


완속 충전을 위해 11kW 충전 전력을 갖춘 충전기가 차량 내에 있다. 또한 필요 시 60kW 고속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터리를 약 20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회생 제동은 최대 120kW다.’DAuto‘모드에서는 교통 상황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회생 전력 수준을 선택한다. 운전자가 회생 성능을 직접 조절하려면 스티어링 휠 뒤의 로커를 사용해 3단계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D-‘ 모드에서는 운전자가 ‘원 페달 드라이브’가 가능하다.


스포티하고 효율적인 주행의 기반은 이미 입증된 AMG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이다. E 53 HYBRID 4MATIC+의 경우 449hp의 출력을 발휘한다. 이는 이전 모델인 W213 시리즈의 E 53과 비교하면 14hp가 증가한 수치다. 


여기에는 이전 세대보다 0.4바더 높은 1.5바의 부스트 압력을 가진 새로운 트윈 스크롤 배기 가스 터보차저가 포함된다. 


이 업데이트에는 새롭게 프로그래밍된 소프트웨어, 추가 프론트 쿨러, 휠 아치 쿨러도 포함된다. 그 결과 3.0리터 엔진은 가속 페달 조작에 즉각적으로 반응해 매우 역동적인 반응을 제공한다.


다양한 보강 조치로 강화된 차체 쉘


드라이브 트레인의 높은 동적 잠재력을 고려하기 위해 차체 쉘은 다양한 보강 조치를 통해 개선했다. 프론트 서스펜션 스트럿 마운트 사이의 스트럿 브레이스는 전면 구조를 단단하게 하고 측면 다이내믹스를 향상시킨다.


엔진 아래의 추력장은 프론트 엔드의 비틀림을 줄여 조향 정밀도를 높인다. 이는 추가 스트럿으로 세로 빔에 연결되며, 리어 액슬에는 사이드 멤버에서 리어까지 추가 스트럿을 통해 안정성과 주행 정밀도를 높였다.


AMG 및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요소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53 HYBRID 4MATIC+는 여러 가지 특별한 디자인 요소로 차별화된다. 수직 슬랫이 있는 AMG 전용 라디에이터 트림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E-클래스 기본형 보다 양쪽이 11mm 더 넓어진 프론트 펜더는 프론트 액슬의 더 넓은 트랙 폭을 위한 공간을 확보한다.

두 개의 수직 핀이 있는 강력한 형태의 외부 공기 흡입구와 중앙의 A-윙은 독립적인 AMG 프론트 에이프런의 특징이다. 

중앙의 대형 하단 에어 인테이크는 추가 AMG 프론트 쿨러로 공기를 전달하고, 휠 아치 쿨러를 위한 외부 개구부도 준비해 두었다.


측면부는 오목한 도어 핸들까지 모서리 없이 유려하게 모델링된 표면이 특징이다. AMG 전용 사이드 스커트 패널은 두 개의 휠 아치를 시각적으로 연결하며, 차체와 거의 같은 높이에 있는 경합금 휠은 파워와 역동성을 강조하기 충분하다.


메르세데스 스타 시그니처를 형상화한 선명하고 인상적인 그래픽의 수평으로 연결된 LED 테일라이트는 강렬한 후면부에 정교하게 매립되어 있다. 


이 배열은 차량의 구조와 전체적인 폭을 더 넓게 보이게 만든다. 마지막 터치는 트렁크 리드의 AMG 스포일러 립과 좌우에 디퓨저와 두 개의 원형 더블 테일파이프 트림이 있는 AMG 리어 에이프런이다.


전면 펜더와 후면의 하이브리드 전용 배지는 전기 구동 방식을 나타낸다. 더 뉴 E 53 HYBRID 4MATIC+에는 19인치 경합금 휠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20인치 휠과 21인치의 단조 휠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 동승석 모니터가 포함된 슈퍼스크린 옵션


콕핏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인상을 준다. AMG 로고가 새겨진 그레이 컬러 오픈 포어 애쉬 우드 소재의 E 53 HYBRID 전용 조명 트림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동승석 모니터가 포함된 MBUX 슈퍼스크린(MBUX Superscreen)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MBUX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AMG 전용 디스플레이와 기능뿐만 아니라 추가 전용 메뉴 콘텐츠인 AMG 퍼포먼스 및 AMG 트랙 페이스(옵션)를 제공한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전용 디스플레이와 기능이 추가되었다. 여기에는 충전 메뉴와 계기판 클러스터 및 멀티미디어 화면의 디스플레이가 포함된다. 무엇보다도 고전압 배터리의 충전 상태 및 온도와 전기 주행 가능 거리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전동 조절식 AMG 스포츠 시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실내 장식은 레드 컬러 대비 탑 스티치가 있는 아르티코(ARTICO) 인조 가죽/마이크로컷(MICROCUT) 마이크로파이버로 덮여 있으며, 고유의 AMG 시트 그래픽이 특징이다. 


전동 조절식 AMG 퍼포먼스 시트는 옵션으로 주문할 수 있다. 기본 장비로는 AMG 스티어링 휠 버튼이 있는 나파 가죽 소재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포함되어 있다.


완전 가변식 사륜구동 AMG 퍼포먼스 4MATIC+


기본 사양인 사륜구동은 최적의 트랙션을 제공한다. 마른 노면은 물론 젖은 노면이나 눈길에서도 높은 주행 안정성과 주행 안전성을 보장한다. 


전자기계식 제어 클러치는 각 주행 프로그램에서 구동력을 앞뒤 차축에 가변적으로 배분한다. 이를 통해 모든 주행 조건에서 항상 최대의 트랙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및 안전성을 보장한다.


어댑티브 댐핑 조정 기능이 있는 AMG RIDE CONTROL 서스펜션


AMG 개발팀은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E 53 HYBRID 4MATIC+의 요구 사항을 위해 어댑티브 조절식 댐핑이 적용된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을 개발하고 튜닝했다.


이 서스펜션은 순수 전기 주행을 위한 적절한 방음 성능과 AMG 특유의 스포티한 특성을 균형 있게 조합하여 제공한다. 

독립형 프론트 액슬은 메르세데스-벤츠 모델보다 트랙 폭이 더 넓다. 리어 액슬의 경우 독립 컨트롤 암과 액슬 지지대를 연결하는 고무 마운트의 더 단단한 탄성 운동학이 더 뛰어난 트래킹과 캠버 안정성을 보장한다.


스포티한 스프링 댐퍼 설정과 어댑티브 2밸브 조절식 댐핑이 적용된 스틸 서스펜션은 높은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매우 뛰어난 승차감을 결합한다. 각 휠의 댐핑은 현재 주행 상황과 도로 조건에 맞게 조정된다.


이는 댐퍼의 장력 및 압축 방향에 대한 별도의 밸브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이루어진다. 댐퍼 특성 곡선은 3단계로 미리 선택할 수 있다.


운전자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의 세 가지 레벨을 미리 선택할 수 있어 높은 장거리 승차감과 스포티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사이의 뚜렷한 차별화를 가능하게 한다.


소프트웨어도 다시 프로그래밍 했다. 섀시 튜닝, ESP®, 완전 가변식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에 맞게 조정된 스티어링은 균형 잡히고 안전하면서도 역동적이고 자신감 있는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AMG 고성능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은 앞 차축에 370x36mm 크기의 내부 환기식 브레이크 디스크와 4피스톤 고정식 캘리퍼가 기본이며, 리어 액슬에는 360x26mm의 싱글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가 장착되어 있다.


하이테크 기능으로는 전자 기계식 브레이크 부스터가 있다. 이 기능은 제동 시스템이 전기 회생과 유압 브레이크를 효율적으로 결합하도록 보장하며, 주행 상황과 제동 요건에 따라 진공 독립형 제동 시스템이 유압식 제동과 전기식 회생 제동 사이의 유연한 전환을 자동으로 제어한다.


따라서 더 자주, 더 오랜 시간 동안 최대 회생 제동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페달 압력이 일정하더라도 유압 브레이크의 제동력을 가변적으로 감소시켜 속도가 감소함에 따라 높은 수준의 회생 성능을 유지하게 만들지만 운전자는 이러한 시스템의 자동 변경을 인지하지 못한다.


안정성과 민첩성을 겸비한 액티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 기본 사양


속도에 따라 최대 100km/h 속도까지는 뒷바퀴가 앞바퀴의 반대 방향으로, 100km/h 이상의 속도에서는 같은 방향으로 조향한다. 


따라서 이 시스템은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 동작을 가능하게 만든다. 토우 각도의 변화는 평행 스티어링 시 0.7도, 리버스 스티어링 시 최대 2.5도까지 움직인다.


폭넓게 보급된 AMG 드라이빙 프로그램


효율에서 다이내믹한 주행까지 가능한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 드라이빙 프로그램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구동 기술에 맞게 정밀하게 조정된다. 


드라이브 및 변속기의 반응, 스티어링 특성, 섀시 댐핑 또는 사운드와 같은 중요한 매개변수를 조정한다.

잘 알려진 주행 프로그램인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스무스”, “디비주얼” 외에도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53 HYBRID 4MATIC+에는 하이브리드 전용 주행 프로그램인 “일렉트릭”, “배터리 홀드” 두 가지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기본적으로 전기화된 53 모델은 전기 모터가 켜지면 “일렉트릭” 주행 프로그램에서 조용히 시동이 걸린다. 계기판의 “Ready” 아이콘은 차량이 주행할 준비가 되었음을 알려주며,  “일렉트릭” 모드에서는 최대 100km 이상 주행 가능한 163hp의 출력을 내는 전기 모터로 순수 전기 주행이 이루어진다.


배터리 충전량이 너무 부족하거나 운전자가 더 많은 전력을 요청하여 햅틱 가속 페달의 압력 포인트를 넘으면 지능형 작동 전략이 자동으로 전환되어 필요에 따라 가솔린 엔진이 시동 되고 구동 동력을 이어받는다.


“배터리 홀드” 모드에서는 상황에 따라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최적의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 작동 전략은 배터리 충전 수준을 거의 일정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


전기 모터의 사용은 제한되며 낮은 에너지 소비를 위해 최적화되며 에너지 회생은 에너지 균형을 다시 맞추는데 초점을 둔다.


운전자는 주행 모드를 변경하기만 하면 도심 교통 상황과 같이 배터리 충전량을 다시 완전히 사용할 시기를 결정할 수 있게 된다.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


더욱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위해 기술 및 시각 장비 디테일이 포함된 AMG 다이내믹 플러스(AMG DYNAMIC PLUS) 패키지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이 패키지에는 드라이빙 프로그램 및 기타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설정을 빠르게 조작할 수 있는 스티어링 휠 버튼이 있는 나파 가죽/마이크로컷 마이크로파이버 소재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AMG performance steering wheel), 390x36mm 브레이크 디스크와 6피스톤 고정 캘리퍼가 장착된 프런트 대형 고성능 컴포지트 브레이크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레드 컬러로 도색 되어 스포티한 캐릭터를 시각적으로 강조하며, 전자 제어식 리어 액슬 잠금 디퍼렌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동력 손실 없이 코너링 트랙션, 주행 안정성 및 하중 분배를 향상시킨다.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는 엔진을 스포티하거나 편안하게 차체와 연결되도록 돕는다. 이 마운트는 자기 유체에 연결된 두 개의 연동 실린더로 구성된다. 


자기장을 통해 점도가 변하며, 엔진의 진동이 차체에 최대한 적게 전달되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직렬 6기통 엔진을 특히 부드럽게 연결되도록 만든다.


그런 다음 베어링의 자석이 비활성화된다. 더 강력한 성능을 위해 엔진을 차체에 최대한 단단히 연결하려면 자기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연결이 더욱 단단해진다. E 53 HYBRID 4MATIC+의 액티브 베어링은 특히 스포티함과 안락함 사이의 균형을 최적화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RACE START” 기능을 사용하면 정지 상태에서 최적의 스프린트가 가능해진다. 레이스 스타트 기능에서는 드라이브 테크놀로지가 최상의 가속을 가능하게 만든다.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는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의 최대 출력과 각 경우의 최대 토크를 찾아낸다.


다양한 장비를 갖춘 스페셜 모델 “에디션 1”


더 뉴 E 53 HYBRID 4MATIC+는 출시 후 1년간 유럽에서 마누팍투어(MANUFAKTUR) 알파인 그레이 유니 또는 마누팍투어 오팔라이트 화이트 마그노 외장 컬러의 “Edition 1″을 주문할 수 있다.


블랙 컬러의 스트라이프가 있는 포일이 차량 측면을 시각적으로 더 크게 보이게 만들고, 크로스 스포크 디자인의 21인치 AMG 단조 휠은 무광 블랙으로 도장 되어 있으며 고광택 림 플랜지로 존재감을 드러낸다. 

휠 허브 캡에는 월계수 화환에 “Edition” 라벨이 부착되어 있다. 블랙 컬러로 도장된 브레이크 캘리퍼와 화이트 컬러의 AMG 로고도 외관 컬러와 조화를 이룬다.


AMG 익스테리어 나이트 패키지(AMG Exterior Night Package) 및 AMG 익스테리어 나이트 패키지 II(AMG Exterior Night Package II)도 제공된다. 


프론트 스플리터, 벨트라인 및 윈도우 라인 트림 스트립과 같은 요소는 하이글로스 블랙으로 마감되었다. 하이글로스 블랙 더블 테일파이프 트림과 함께 강렬한 대비를 이루며, 뒷 유리와 2열 윈도우에는 열을 차단하는 다크 틴티드 글라스가 적용되었다.


AMG 나이트 패키지 II에는 라디에이터 트림의 스트럿과 서라운드, 프론트 펜더의 트림 부품과 배지 등 블랙 크롬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도어 핸들, 테일게이트의 트림, 타입 플레이트 및 후면의 메르세데스 스타가 포함되어 있다.


AMG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AMG Carbon Exterior Package)는 다이내믹한 시각적 인상을 강화하고, 사이드 미러 하우징은 카본으로 마감처리 했다.


세단의 경우 트렁크 리드의 스포일러 립이 카본으로 제작되었으며, “AMG” 레터링이 새겨진 실버 크롬 소재의 AMG 주유 캡도 이 에디션의 특별한 위상을 강조하는데 충분하다.

실내는 블랙과 옐로우의 대비가 특징이다. AMG 퍼포먼스 시트는 옐로우 장식 스티치와 앞좌석 헤드레스트의 “Edition 1” 레터링이 있는 블랙 나파 가죽으로 장식되어 매우 우아한 분위기를 만든다.


이 시트는 옐로우 컬러 안전벨트와 옐로우 컬러 실로 장식된 AMG 전용 카본 트림 요소와 마찬가지로 스포티한 외관을 연출한다.


옐로우 장식 스티치가 있는 나파 가죽/마이크로커트 마이크로파이버 소재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과 옐로우 컬러 일루미네이션, “AMG” 레터링이 있는 AMG 도어 실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마지막으로 센터 콘솔의 “Edition 1” 전용 인그레이빙과 옐로우 컬러 장식 스티치 및 “Edition 1” 라벨이 있는 AMG 전용 플로어 매트가 인테리어를 마무리 한다. 또한 동승석 스크린이 있는 MBUX 슈퍼스크린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모든 고객에게는 소중한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Edition1” 로고가 새겨진 맞춤형 AMG 실내 카 커버가 제공된다. 


찢어지지 않는 합성 섬유 원단으로 만든 통기성 외피와 플란넬로 만든 정전기 방지 내피로 차고에서 먼지와 스크래치로부터 차량을 완벽하게 보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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