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야마 히데키 디
렉서스(Lexus)는 마쓰야마 히데키(HIDEKI MATSUYAMA) 선수의 미국 투어 통산 10승을 기념하여 특별 사양차 “HIDEKI MATSUYAMA EDITION”을 ‘LX700h’에 추가해 10대 한정으로 오는 5월 일본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구매를 위한 상담 신청(추첨)은 일본 내 전국 렉서스 매장에서 3월 6일(목)부터 3월 20일(목)까지 접수하며, 당첨자에게는 지정 전시장에서 연락 후 상담을 시작한다.
스페셜 에디션 “HIDEKI MATSUYAMA EDITION”은 LX700h를 기반으로 하며, “LX는 팀 마쓰야마의 일원이자 함께 고락을 나눠온 버디 같은 존재”라고 말하는 마쓰야마 선수가 기획에 참여한 모델이다.
바디 컬러는 마쓰야마 선수의 미국에서의 이동을 지원하는 LX와 동일한 색상이며, 마쓰야마 선수가 가장 좋아한다고 말하는 망간 러스터를 선택했다.
인테리어는 승리를 상징하고 새로운 시작을 연상시키는 화이트를 기조로 하여 옐로우 스티치를 적용하고, 10승을 결정지은 대회 최종일 착용한 웨어와 동일한 색상 코디네이트로 구성했다. 단조 알루미늄 휠은 특별 사양의 블랙 도장을 선택했다.
또한, 마쓰야마 선수의 서명이 각인된 플레이트를 전용 장비로 설정함과 함께, 마쓰야마 히데키 컬렉션(25년 봄여름 시즌)에 새롭게 추가된 “미국 투어 10승 기념 마쓰야마 선수 레플리카 캐리 백”을 스페셜 에디션 특별 선물로 제공한다.
렉서스는 마쓰야마 히데키 선수가 세계에 도전하는 자세에 공감하여 2014년 1월부터 소속 계약을 체결해 지원하고 있다.
마쓰야마 선수의 우승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에는 망간 러스터의 보디 컬러, 화이트 컬러의 세미아닐린 가죽 시트와 시트, 도어트림, 콘솔, 어시스트 그립에 옐로우 스티치가 적용된다.
여기에 265/50R22 타이어 및 단조 알루미늄 휠(스페셜 에디션 전용 블랙 도장), 스페셜 에디션 플레이트(마쓰야마 선수 서명 각인), 미국 투어 10승 기념 마쓰야마 선수 레플리카 캐리 백이 지급된다.
편의사양으로는 마크 레빈슨 레퍼런스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Advanced Park(리모트 기능 없음) + 파킹 서포트 브레이크가 추가된다.
렉서스 LX700h “HIDEKI MATSUYAMA EDITION”에는 3.5L V6 가솔린 엔진에 인터쿨러 장착 트윈터보 하이브리드와 AWD, 다이렉트 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가 기본 장착된다. 가격은 1,700만엔(약 1억7천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