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가 서퍼보드를?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Bentley-surf-1.webp

벤틀리(Bentley Motors)가 마니 레이스(Marnie Rays)와 오터 서프보드(Otter Surfboards)와 협업하여 제작한 독특한 코아 베니어 서프보드(Koa veneer surfboard)를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장인정신과 모험의 개념을 탐구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다.



협업의 목적과 파트너십


이 프로젝트는 모험 정신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며, 이것이 벤틀리가 마니 레이스와 협업한 이유이다.

Bentley-surf-7.webp

마니 레이스는 번거로움 없이 럭셔리한 휴식을 보장하는 비밀스러운 공간으, 좋은 시간과 좋은 동반자를 중심으로 한 고급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벤틀리 장인정신과 소재 선택


서프보드는 벤틀리 코아 베니어를 사용하여 수작업으로 제작되었다. 이 베니어는 세계에서 가장 바람직한 고성능 그랜드 투어러의 내부를 제작하는 데 보통 예약된 크루 지역의 목공소에서 조달되었다.


마니 레이스의 창립자 린지 홀랜드(Lindsey Holland)와 오터 서프보드의 창립자 제임스 오터(James Otter)가 벤틀리의 크루 본사를 방문하는 동안 베니어를 선택했으며, 벤틀리 장인들의 전문적인 지도를 통해 이 독특한 작품을 위한 최고 품질의 소재를 확보했다.

Bentley-surf-9.webp

벤틀리의 다른 9가지 우드 베니어 옵션보다 코아(Koa) 베니어를 선택한 것은 하와이의 전통적인 서프보드 제작 방법에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지속 가능하게 조달된 목재는 100년 전 최초의 자동차 이후로 벤틀리의 핵심 내부 구성 요소 중 하나였으며, 오늘날 자동차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장인정신의 필수 요소로 계속 남아 있다.


목재 베니어는 세계에서 가장 좋은 베니어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전문가들에 의해 윤리적으로 조달된다.


벤틀리 장인들의 신중한 준비 후, 뮬산(Mulsanne) 생산 종료 이후 볼 수 없었던 기술을 적용하여, 코아 베니어는 콘월에 있는 그의 작업실로 제임스에게 전달되었고, 그곳에서 그는 자신의 시그니처 방식을 사용하여 손으로 보드를 정교하게 만드는 과정을 시작했다.


이 원-오브-어-카인드 서프보드는 세 협력자 모두의 로고가 에칭되어 완성되었다.



제작 과정 기록


이 과정은 크루에 있는 벤틀리 본사에서 시작하여 보드가 만들어진 제임스의 작업실을 거쳐 콘월 해안의 파도에서 끝나는 짧은 영화의 렌즈를 통해 포착되었다.

Bentley-surf-16.webp

벤타이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Bentayga Extended Wheelbase)를 특징으로 하는 이 영화는 린지가 독특한 시를 통해 내레이션을 하며, 프로젝트의 기초가 되는 모험 정신의 영향을 보여준다.



공개 및 기부


서프보드는 럭셔리한 모험과 휴식이 만나는 VIP 서프 리트리트인 마니 레이스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바다를 놀이터 삼아 이 독특한 서프보드를 처음으로 보고 서핑할 수 있는 사람들 중 하나가 될 것이다.

Bentley-surf-11.webp

데뷔 후, 서프보드는 장애, 부상 또는 학습 차이가 있는 개인을 위한 적응형 서핑 레슨과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는 커뮤니티 이익 회사인 서퍼빌리티 UK(Surfability UK)에 기증될 예정이다.


이들은 바다를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게 만드는 임무를 지원하는 자선 단체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이 보드를 경매에 부칠 것이다.



벤틀리 서퍼보드 제작 관계자들의 이야기


벤틀리 모터스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인 그렉 드루리(Greg Drury)는 “벤틀리에서는 장인정신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핵심이다. 마니 레이스와 오터 서프보드와 협력하여 이 맞춤형 서프보드를 만드는 것은 진정한 즐거움이었으며, 모든 관련자들이 프로젝트가 모험 정신을 구현하도록 보장하면서 장인정신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데 전념했다.”라고 말했다.

Bentley-surf-20-1024x681.webp

이어 마니 레이스의 창립자인 린지 홀랜드도 “마니 레이스가 이 놀라운 프로젝트에서 벤틀리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진심으로 영광이다. 함께, 우리는 모험의 예술과 장인정신의 아름다움과 느림을 혼합하여 바다의 자유로 절정에 이르렀다. 이 영화가 세계와 공유되고, 목적지만큼 여정을 소중히 여기도록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모습을 보게 되어 너무 기대된다.”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오터 서프보드의 창립자인 제임스 오터는 “마니 레이스와 벤틀리와 함께 이 서프보드를 만드는 것은 정신과 기술의 진정한 만남이었다. 우리는 각자 테이블에 독특한 것을 가져왔다. 마니의 활기찬 예술적 비전, 벤틀리의 럭셔리, 그리고 자연 소재, 성형 및 디자인에 대한 우리의 헌신이 하나가 되었고, 결과는 단지 서프보드가 아니라, 창의성과 지속 가능성을 모두 만족시킨 것이다.”라고 이번 협업의 의미를 강조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