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전기차도 V는 기본
캐딜락 옵틱-V

by 모빌리티그라운드
435-1024x682.webp

캐딜락(Cadillac)이 5세대 V-시리즈 포트폴리오에 합류할 2026 옵틱-V(OPTIQ-V)를 공개하며 전기차 고성능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캐딜락 옵틱-V는 젊고 활력 넘치는 개성과 스포티한 럭셔리 디자인, 퍼포먼스 중심의 동력성능을 통해 V-시리즈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모델로 평가된다.


존 로스(John Roth) 글로벌 캐딜락 부사장은 “V-시리즈는 고객에게 짜릿한 주행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캐딜락의 퍼포먼스 유산을 구축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며 “옵틱-V는 V-시리즈 포트폴리오에 중요한 추가가 될 것이며, 브랜드에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캐딜락의 글로벌 영향력을 강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옵틱-V는 2025년 가을부터 생산에 들어가 미국, 캐나다, 멕시코, 중동, 이스라엘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GM 최초 NACS 포트 탑재로 북미 충전 표준화 선도


2026 옵틱-V는 제너럴모터스가 최초로 NACS 포트를 기본 탑재한다고 확정 발표한 차량으로, 전기차 소유 경험 단순화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다.


통합되고 개방적인 충전 표준으로의 전환을 의미하는 이번 결정은 북미 전역에서 안정적이고 편리한 고속 충전 옵션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존 콕번(John Cockburn) 옵틱-V 수석 엔지니어는 “기본 NACS 포트를 차량 아키텍처에 통합하는 것은 엔지니어링에서의 리더십과 고객에게 더 많은 충전 옵션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반영하는 중요한 진전”이라고 설명했다.



옵틱-V 탑재 벨로시티 맥스 모드


옵틱-V는 표준 듀얼 모터 전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며, 캐딜락 추정 519마력과 650lb-ft의 토크를 발휘해 폭발적인 동력성능과 가속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경험은 차량의 완전한 성능 역량을 발휘하는 운전자 선택 기능인 벨로시티 맥스(Velocity Max)를 통해 가능하다.


옵틱-V에는 캐딜락 추정 442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85kWh 배터리 팩이 탑재된다. 추가적인 성능 지원 및 향상 기술로는 성능 맞춤 설정을 한층 발전시킨 V-모드가 있어, 운전자가 컴페티티브 모드(Competitive Mode)와 독특한 사운드 경험을 포함한 성능 중심 설정을 저장할 수 있다.


런치 컨트롤은 일관되게 짜릿한 직선 가속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V-모드 또는 벨로시티 맥스 시 0-100km/h 가속은 3.5초면 충분하다. 컴페티티브 모드는 차량 민첩성을 높이기 위해 특별히 엔지니어링된 트랙션 관리 기능 모음을 활성화한다.

552-1024x682.webp


브렘보(Brembo®) 퍼포먼스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가 표준으로 제공되며, 뛰어난 제동 능력 외에도 활발한 주행 중 일관되고 페이드에 강한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선택 가능한 블루 또는 레드 캘리퍼에는 V-시리즈 로고가 강조되어 있다.



스포티한 미학과 혁신적인 디자인 디테일


옵틱-V의 외관 디자인 요소들은 스포티한 미학을 창조하기 위해 결합되었으며, 선택 가능한 로열 블루 캘리퍼가 이를 강조한다. 블루 테마는 V-시리즈 배지에서 영감을 받은 블루 액센트가 특징인 캐딜락 정밀 패턴의 독특한 리어 쿼터 윈도우까지 이어진다.


다른 V-시리즈 모델과 마찬가지로 옵틱-V는 새로운 페이시아 디자인, 하단 그릴의 시그니처 V-패턴 메시, 하이글로스 블랙 프론트 스플리터, 바디 컬러 하단 트림을 포함한 독특한 전면부로 식별 가능하다. 카본 파이버 패키지가 제공되며, 카본 파이버 프론트 스플리터, 리어 디퓨저, 리어 미드 스포일러가 추가된다.


옵틱-V는 21인치 새틴 그라파이트 합금 휠을 특징으로 하며, 로우 프로파일 타이어와 레이저 에칭된 V-시리즈 배지가 페어링되어 표준 올시즌 또는 선택 가능한 서머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다.


혁신적인 기술과 럭셔리가 조화된 실내 공간


옵틱-V의 캐빈에는 퍼포먼스 개성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기술과 통합하는 디테일이 포함되어 있다. 옵틱-V는 두 가지 인테리어 팔레트 옵션을 제공한다. 노아와 산토리니 블루 액센트, 그리고 노아와 스카이 쿨 그레이에 산토리니 블루 액센트가 그것이다.

164-1024x627.webp


스포티한 외관을 더하기 위해 옵틱-V는 100% 재활용 소재로 만든 실로 짜여진 독점적인 다크 컬러 패턴 액센트 패브릭을 특징으로 하며, 인테리어 도어 패널에는 추가 장식을 위한 산토리니 블루 액센트 스티치가 특징이다.


시트백에는 독특한 V-시리즈 피오르드 퍼포레이션 패턴이 특징이며, 시트에는 블루 액센트로 수놓아진 모노크롬 V-시리즈 배징이 있다.


옵틱-V에는 돌비 애트모스와 33인치 고급 LED 디스플레이를 갖춘 표준 19스피커 AKG 스튜디오 오디오 시스템이 포함된다.


기본사양으로 슈퍼 크루즈 운전자 지원 기술과 고급 레이더, 카메라, 초음파 센서 기술이 옵틱-V 전체에 통합되어 있다.



캐딜락 옵틱-V, 가격은?


옵틱-V의권장 가격은 약 68,795달러(약 9,500만 원) 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콕번 수석 엔지니어는 “V-시리즈는 OPTIQ의 아키텍처와 자연스러운 연속성이었다”며 “캐딜락의 시그니처 격리된 정밀 승차감과 핸들링 특성, 더 타이트한 스티어링, 향상된 서스펜션, 서머 온리 타이어를 통해 우리 팀은 OPTIQ-V를 재미있고 민첩한 주행을 만들고 코너링 시 더 빠른 독특한 패키지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