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는 영국 굿우드 스피드위크에 참가해 브랜드의 스포츠 DNA를 대표하는 새로운 고성능 모델들을 선보인다. 굿우드 리바이벌과 굿두드의 유명인들의 모임이 함께 개최되는 굿우드 스피드위크는 2020년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굿우드 모터 서킷에서 개최된다.
벤틀리는 이곳에서 신형 플라잉스퍼 V8, 벤테이가 스피드, 컨티넨탈 GT V8 등3개의 고성능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래지향적인 벤틀리 고객을 위해 벤틀리 창업 100주년 기념일에 공개된 EXP 100 GT 컨셉트카는 벤틀리가 추구하는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위상에 맞는 미래 비젼을 제시하는 모델로 18일 아침(영국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전시된 모습을 공개할예정이다.
신형 플라잉스퍼 V8 공개
신형 플라잉스퍼 V8은 여러 조사, 고객의 피드백, 고객의 사용 트렌드등을 바탕으로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퍼포먼스와 동시에 그랜드 리무진으로서 가져야 할 럭셔리, 편안함, 첨단 기술 등을 갖추고 있다. 플라잉스퍼 V8은 민첩하며 독특한 엔진사운드를 바탕으로 운전자 중심의 사용 경험을 제공하지만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등의 환경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플라잉스퍼 V8은 기존 W12모델 보다 100kg 경량화해 더 민첩해지고 반응성이 향상되었다. 최신 파워트레인 및 섀시를 사용했으며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브레이크 토크벡터링, 드라이브 다이내믹스 컨트롤, 일렉트릭 스티어링휠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옵션으로 벤틀리의 48V 일렉트릭 액티브 안티롤 기술(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 전자식 4륜구동을 추가할 수 있다.
플라잉스퍼 V8은 550PS의 최고출력, 2,000rpm에서 78.5kg.m의 최대토크를 내는 4.0리터 트윈스크롤 터보 V8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실린더는 90도 "V"자형으로 크로스플레인 크랭크샤프트와 8개의 완벽한 균형을 자랑하는 실린더로 구성되어 V8 사운드를 정확하게 구현하며, 0-100km/h는 4.1초, 최고속도는 318km/h에 이른다.
가장 강력한 벤테이가
신형 벤테이가 스피드는 635PS의 출력과 1,500rpm에서5,000rpm 사이에서 91.8kg.m의 최대토크를내뿜는 6.0리터 W12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해 벤테이가를 더 강력하게 만들었다. W12 파워트레인의 조립은 숙련된 엔진 제작자가 담당하는데 벤테이가 한대를 제조하는 시간의 10%가 여기에 할당된다. 폭발적인 성능과 동시에 편안한 벤테이가 스피드는 최고속도는 306km/h이며 0-100km/h는 3.9초다.
더 강력해진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디자인도 달라졌다. 다크 틴트 헤드라이트, 보디컬러 사이드스커트, 독특한 프론트와 리어 범퍼, 벤테이가 스피드를 상징하는 고유의 테일게이트 스포일러가 대표적이다. 다크 틴트 라디에이터 그릴, 22인치 휠 디자인은 도색과 다크틴트의 2가지 마감이 가능하며 벤테이가 스피드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배지등이 추가된다. 배기구는 W12파워트레인을 대표하는 타원형 디자인을 선택했으며 다크 틴트 테일램프로 후면에서의 강렬한 인상을 완성한다.
특별한 성능과 스타일의 컨티넨탈 GT
3세대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장인정신의 럭셔리와 최첨단 기술이 함께 조화된 역대 최고의 그랜드 투어러다.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해 만들어진 근육질의 디자인은 가벼우며 단단하다. 엔진은 무게중심을 위해 후방으로 배치되어 운전자 중심의 다이내믹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했다.
액티브 4륜구동 시스템은 주행상황에 따라 전후륜의 토크 배분을 제어하며 평소에는 최적의 효율과 성능을 위해 후륜구동으로 주행한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조건과 운전자의 조작에 따라 필요시 전륜으로 동력을 전달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항시 4륜 구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언더스티어 발생을 감소시키며 컨티넨탈 GT의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컨티넨탈 GT를 더 스포티하게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스타일링과 블랙라인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장인들이 제작하는 스타일링 옵션에는 프론트 범퍼 스플리터, 메탈릭 벤틀리 배지가 부착된 사이드스커트, 리어 디퓨저 및 하이그로시 카본파이버 스포일러가 포함되며, 블랙라인은 컨티넨탈 GT의 모든 크롬을 블랙 하이그로시로 변경하게 된다.
출처:벤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