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Nov 23. 2020

[한국엔 없지만] 우리가 모르는 SUV 포드 엣지

더 많은 즐거움을 주기 위해 2021년형 포드는 포드 엣지 기본형과 퍼포먼스를 위한 엣지 ST에 최대 12인체 센터 디스플레이와 싱크(SYNC® 4A)를 기본 사양에 넣고 옵션으로 커넥티드 인 내비게이션, 대화형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된 클라우드 커넥티비티를 포함한 스마트한 신기술 외에도 몇몇 디자인에서 개선을 추가했다. 

포드 엣지는 이동중 불편함이 없는 기술을 제공하며, 드라이버 어시스트 기능이 있는 포드 코-파일럿 360이 기본 제공되며 새로운 싱크 4A는 언제든지 실시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2인치 대형 스크린은 화면을 크고 작은 창으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운전자가 노래를 바꾸는 동안 내비게이션 경로를 화면에 표시하고 싶을 경우, 라디오나 스트리밍 서비스를 어댑티브 대시 카드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수 있다.

올 뉴 클라우드 커넥티비티를 통해 대화형 음성인식과 인터넷 기반 검색이 가능해 싱크가 운전자에게 데이터 기반 제안이 가능해져, "최고의 태국음식점을 찾아줘"와 같은 운전자의 질문에도 최신 업데이트 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자연어 음성 인식이 가능해 SMS와 이메일을 통한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해져 친구와 가족과도 더욱 편하고 쉽게 연락할  수 있게 되었다. 

싱크 4A는 모바일 기기 플러그인이 필요 없는 와이파이 기반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싱크 애플링크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360L로 SiriusXM®(미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가입고객을 위해 2021년형 모델에는 주문형 스트리밍 컨텐츠와 개인 맞춤형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큐레이션 된 채널 설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2021년형 포드 엣지는 쉽고 편한 모바일 기기 충전을 위해 USB 포트 2개를 추가했는데, 그 중 하나는 최신 USB-C타입으로 총 4개의 USB 포트를 통해 뒷좌석 탑승자도 쉽게 충전이 가능해졌다. 싱크 4A는 교통상황 및 돌발상황 정보, 주차, 주유소 가격, 날씨 등 모든 정보를 클라우드에 저장 할 수 있는 내장형 커넥티드 인 내비게이션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싱크 4A는 기본적으로 클라우드를 사용하지만 인터넷 연결이 잘 되지 않는 곳에서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체 데이터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고, 여행 중 오지나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곳에서도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2021년형 포드 엣지의 사용자 매뉴얼도 싱크 4A를 통해 디지털 형태로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두꺼운 책을 찾아 넘기는 대신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내용을 검색을 통해 찾거나 스트리밍을 통해 찾아 볼 수 있게 업데이트 되었다. 

포드 엣지는 포드 SUV 최초로 포드 코-파일럿 360(Ford Co-Pilot360)을 기본 사양으로 채택했고, 업그레이드 된 파크 어시스트, 회피 보조 스티어링 어시스트, 스톱앤고, 차선 중양 유지 기능의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180도 전방 카메라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채택하고 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보완적이며 안전운전이나 운전자의 주의, 판단 및 자동차 제어를 대체하지 않는다. 언제나 이 모든 기능은 운전자의 안전 운전을 보조하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강조하고 있다.

2021 포드 엣지는 SE 시리즈에 18인치 스파클 실버 페인트 알루미늄 휠이 기본 사양이고, ST 시리즈에는 21인치 프리미엄 글로스 블랙 페인트 알루미늄 휠이 기본이지만 9개의 다양한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인테리어 트림에는 티타늄 엘리트 모델의 세라믹 인테리어 옵션과 SEL 시리즈를 위한 새로운 패브릭 인테리어도 준비했다. 2021년형부터는 카보나이즈드 그레이와 리튬 그레이 2개의 컬러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2021년형에는 포드 ST의 대담한 스타일과  성능보다 가치를 우선시 하는 SUV 고객을 위한 포드 엣지 ST 라인을 추가했다. 엣지 ST 라인은 바디컬러 범퍼와 블랙 ST 벨트라인 몰딩이 조화를 이룬 고유의 ST 스타일 그릴, 안개등, 시그니처 LED 라이트가 특징이다. 블랙 루프랙 사이드레일, 20인치 글로스 블랙 알루미늄 휠, 고유의 엣지 ST 배지 등이 스타일을 완성시킨다.

그리고 포드 엣지 ST는 여전히 성능을 중요시하는 고객을 위해 준비해두었다. 포드 엣지 ST는 옥탄가 93 이상의 고급휘발유를 사용하며 335hp의 최고출력과 52.5kg.m의 최대토크를 뿜어내는 튜닝한 2.7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을 장착한 포드 퍼포먼스가 완성한 첫번째 SUV로, 다이내믹한 핸들링이 특징이다. 퀵 시프팅 7단 자동변속기, 트랙션 컨트롤을 선택할 수 있는 4륜구동이 기본이며 옵션으로 ST 퍼포먼스 블랙 패키지와 ST 튜닝 스포츠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출처:포드






매거진의 이전글 [한국엔 없지만] 모파 지프 글래디에이터 탑독 컨셉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