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Jan 17. 2021

BMW, 아이폰에 초광대역 디지털 키 플러스 넣는다

2018년부터 디지털 키를 스마트폰에 이식해 사용하게 한 BMW는 현재 아이폰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BMW 디지털 키 기능의 개발과 대중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런 목표를 위해 BMW는 아이폰을 가방이나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고도 안전하게 잠금을 해제하고 시동을 걸 수 있는 BMW 디지털 키 플러스(BMW Digital Key Plus)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런 서비스는 아이폰 U1 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초광대역(UWB-Ultra Wideband) 기술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BMW 디지털 키 플러스 기능은 아이폰에 담길 예정이며 BMW iX에서 처음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한 초광대역(Ultra-Wideband) 기술


BMW 디지털 키 플러스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은 초광대역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초광대역 기술은 단거리, 고대역 디지털 라디오 기술로 가능한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이 가능하며 매우 정말한 현지화가 가능하다.

초광대역 기술의 정밀도는 무선신호가 방해되거나 해킹과 같은 릴레이 공격이 불가능하다. 애플과 BMW는 자동차 산업의 세계적 기준을 제공하는 초광대역(UWB) 디지털 키 스펙 3.0을 만들기 위해 카 커넥티디티 컨소시엄(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MØBILIZE", 르노의 새로운 모빌리티 브랜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