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May 01. 2021

람보르기니 우라칸 EVO, 아마존 알렉사를 품다

이탈리아 슈퍼카 람보르기니는 2021년 초부터 내비게이션, 편의사양, 안전,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모두 갖춘 우라칸 EVO에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강화해왔다. 람보르기니 커넥트는 UNICA 애플리케이션과 연결을 통해 'Peace of mind' 서비스를 추가했다.

카-파인더, 내비게이션, 차량상태 보고서, 원격 속도와 발렛파킹 알림 등의 지오펜싱 기능과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능이 커넥티드 서비스에 연결된다. 게다가 람보르기니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LIS)의 업데이트도 '무선'으로 할 수 있게 되었다.

람보르기니는 아마존 알렉사를 탑재한 최초의 브랜드가 되었다. 우라칸 EVO에서 이미 사용할 수 있는 웹 라디오와 애플 카플레이에 더해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와 커넥티드 서비스'옵션이 추가된 우라칸 EVO 2021년식 모델부터 알렉사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우라칸 EVO의 운전자는 간단히 '알렉사' 음성명령으로 실내 온도, 조명, 시트 열선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전화,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제어할 수 있어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알렉사는 4륜구동 우라칸 EVO의 LDVI(Lamborghini Dinamica Veicolo Integrata)시스템에도 통합되어 있다. 간단한 음성명령을 통해 토크백터링, 람보르기니 다이내믹 스티어링(LDS), 트랙션 컨트롤 등 LIS 스크린을 통해 우라칸 EVO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다.

알렉사의 기능은 람보르기니 소유자가 다른 알렉사 지원 장치와 연결할 수 있다. 음성 명령을 사용하면 운전자는 람보르기니에 앉아서 집의 온도 조절장치와 조명시스템등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람보르기니 커넥티드는 정기적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알렉사 기능을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게 만든다. 이 기능은 알렉사를 이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유럽과 북미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2022년부터 다른 국가로 확장될 예정이다.

기존 우라칸 EVO 고객도 개선된 커넥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람보르기니 커넥티드 기능은 4월 중순부터 람보르기니 공식 딜러에서 무상으로 개조작업 및 옵션 업그레이드를 하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모든 커넥티드 기능은 각각의 국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제한될 수 있다.  

람보르기니는 아마존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람보르기니 모델에 지속적으로 알렉사의 기능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람보르기니와 아마존은 추가적인 커넥티비티 혁신과 통합을 위한 개발을 할 것을 약속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해외인터뷰] 배터리 전문가가 말하는 전기차와 배터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