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Sep 24. 2021

[클래식카 개러지] 특별했던 푸조 204 쿠페

2021년 8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개최된 제30회 오토 투어 이벤트에서 푸조는 빈티지 매카닉 쇼를 통해 복원된 45번을 달고 있는 푸조 204 쿠페에 탑승할 프랑수와 알랭과 니콜라스 구에네토를 지원했다. 이 쿠페는 이번 에디션에 포함된 유일한 푸조의 자동차였다. 그리고 특별히 2021 미스 프랑스인 아만딘 쁘띠가 이 특별한 이벤트를 기념하려 참석했다. 



30번째 에디션을 위한 특별한 드라이버들


프랑수와 알랭은 유명한 자동차 저널리스트로 1990년 동호회 클럽 푸조 204와 304를 만들었으며 수백 편의 기사와 수백편의 TV영상, 다섯권의 책을 쓰며 푸조의 역사와 유산에 대해 가장 많은 기록을 남긴 언론인이다. 지금 그는 푸조의 다양한 모델에 대해 25년간 출판된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그는 RMC 데코버트에서 빈티지 매카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푸조 204와 푸조 304 클럽의 멤버인 니콜라스 구에네토는 유명한 레스토랑 오너이자 빈티지 매카닉 이벤트의 협력자이기도 하다. 그는 노르망디 비치 레이스를 위해 푸조 201을 복원했으며, 투어 오토 2021에 참가할 204와 "카르네 드 줄리(Carnets de Julie)"에서 푸조 304를 복원하기도 했다.

푸조 204 쿠페를 운전하기 위해 팀을만들었으며, 이는 두 자동차 애호가의 두번째 참가로 그들은 이미 2019년에도 참가한바 있다.



푸조 204 쿠페


푸조 204는 1969년부터 1971까지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자동차였다. 푸조 스타일 부서의 책임자인 폴 보보(Paul Bouvot)에 의해 만들어진 쿠페 버전은 거의 43,000대를 생산했다. 

푸조 204년 자동차 역사에 큰 이정표를 남겼다. 1971년 투르 드 프랑스 자동차 레이스에서 3GT 부문에 참가했다. 그 당시 현대적인 다이내믹 핸들링과 혁신적인 기록들 덕분에 명예롭게 49위의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푸조 204 쿠페는 지난 5월 27일 방영된 매카닉 프로그램 에피소드의 주제였다. 1978년부터 2021년까지 운행하지 않고 보관하고 있던 이 특별한 자동차는 완전한 상태로 주행했으며, 1970년 마지막 생산된 빈티지 쿠페이기도 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클래식카 개러지] 다시 태어난 재규어 뉴 C-TYP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