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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모빌리티그라운드 Nov 26. 2021

드디어 100만 대 생산, 푸조 3008 SUV

시장에 출시된 지 5년 만에 푸조 3008은 100만 번째 차량을 생산하며 소쇼 공장에서 간단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다. 직원들은 100만 번째 3008의 생산을 축하하기 위해 모였는데, 100만 번째 3008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되었다.

2세대 3008은 그야말로 대박을 친 SUV다. 푸조를 SUV 브랜드로 이끄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다. 유럽과 중국에서 각각 생산된 3008은 2017년 유럽 올해의 차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76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으며, 출시되기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프랑스에서는 푸조 3008 출시 첫 달부터 판매 1위에 올랐으며 유럽에서는 2021년 SUV 부문에서 당당히 2위를 차지했는데, 포르투갈에서는 1위를,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는 2위를 차지했으며, 나머지 남부 유럽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

3008은 유럽 전체에서 판매되는 매출이 전체의 65%를 차지한다. 유럽 이외의 주요 시장은 터키, 이스라엘, 일본 그리고 이집트다. 푸조 3008은 대부분 자동변속기를 장착하고 있으며, 38%는 최상위 트림이 차지해 푸조의 업 마켓 전략이 통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푸조 3008은 최신 세대의 운전자 보조 장치들을 포함한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10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을 통합한 푸조 아이 콕핏을 장착하고 있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륜 또는 4륜 구동 버전과 가솔린, 디젤 엔진까지 고루 갖추고 주행의 즐거움과 효율성이 결합된 푸조만의 'Power of Choice' 전략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푸조 3008은 최고 수준의 품질과 독특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스타일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 콕핏의 인테리어는 기술적이지만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탑승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유럽 최고의 SUV다운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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