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Dec 19. 2021

알파로메오 줄리아 GTAm, 독일에서 인정받다

540hp의 강렬한 파워 그리고 완벽한 이탈리아의 디자인이 결합된 알파로메오 줄리아 GTAm이 아우토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SCARS)에서 독자들에게 인정받으며 "2021 아우토빌트 스포츠카 올해의 차"에 선정되었다. 전체 109개의 스포츠카들이 경쟁을 펼치며 독자 투표를 거쳤다. 줄리아 GTAm은 "세단&스테이션왜건" 카테고리에서 수입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작년 아우토빌트 스포츠카의 독자들은 알파로메오 스텔비오 쿼드리폴리오를 최고의 차로 뽑았다. 올해는 줄리아 GTAm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것은 이탈리아 브랜드로서 엄청난 자부심이 되었다. 이를 통해 독일의 팬과 독자들이 이탈리아 스포츠카 브랜드 알파로메오를 얼마나 높게 평가하는지 잘 드러나게 되었다.

단 500대만 생산되는 줄리아 GTAm의 GTAm이 담고 있는 의미는 "Gran Turismo Alleggerita(빛나는 그랜드 투어러)"를 의미하며, 알파로메오 역사상 가장 전설적인 모델인 1965년 줄리아 스프린트 GTA에 대한 헌정이기도 하다.

줄리아 GTA의 무게는 줄리아 쿼드리폴리오에 비해 100kg가량을 줄였으며, 동급 최강의 출력을 자랑하는 1리터당 187hp의 출력을 끌어내는 알파로메오 2.9 V6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해 540hp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한편 알파로메오 줄리아 GTAm은 트랙에서의 랩타임과 가속에서도 놀라운 성능을 자랑한다. 에어로다이내믹스는 자우버(Sauber) 엔지니어링과의 시너지효과 덕분에 F1에서 직접 가져온 전문지식을 총동원해 만들어 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래가 아닌 현실이고 싶다. 포르쉐 비전 그란투리스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