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Feb 12. 2022

고성능 럭셔리, BMW M8 컴피티션

강력한 퍼포먼스, 매혹적인 럭셔리, 자신감 넘치는 디자인은 BMW M8 컴피티션(Competition) 쿠페, 카브리올레 그리고 그란 쿠페의 특징이다. 디자인을 개선하고 기능을 최적화 한 덕분이다.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는 신형 BMW M8은 다양한 컬러와 M 알로이 휠을 더해 고객의 요구에 응답했다. 럭셔리 고성능 스포츠카 최초로 M 라이트 섀도 라인을 적용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다양한 즐거움도 더했다.

새로 추가한 블랙/사키르 오렌지 컬러의 풀 레더 메리노/알칸타라가 인테리어의 분위기를 바꿨다. 또한 BMW iDrive 시스템을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욱 편하게 조작 가능하도록 했다.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M의 새로운 존재감


BMW M8 컴피티션 쿠페, 카브리올레, 그란 쿠페는 BMW M 제품군 중 가장 상위에 있으며,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3가지 버전은 각각 독자적인 콘셉트로 럭셔리 스포츠카 시장에서 M의 고성능을 BMW답게 보여주고 있다.

특히,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위해 디자인된 드라이브 및 섀시 기술이 가장 큰 특징이다.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V8 엔진은 최대 출력 460kW(625hp)와 최대토크 76.4kg.m의 우월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이 엔진은 M 특유의 특성 덕분에 넓은 영역에서 높은 토크를 유지시키고, 드라이브 로직과 M xDrive 4륜 구동 시스템이 장착된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맞물려 최고의 성능을 만든다. 0-100km/h는 쿠페와 그란 쿠페 버전은 3.2초, 카브리올레 버전은 3.3초면 충분하다. 

레이싱의 노하우로 개발되고 모델별로 맞춤 제작된 섀시 기술은 BMW M이 어떤 상황에서도 주행 시 역동성, 민첩성, 섬세함이라는 특징들을 완벽하게 조화시킨다. BMW M8 GTE 레이싱 카를 개발하면서 얻게 된 경험도 당연히 포함되어 있다.


8가지 새로운 컬러, 최초의 M 라이팅 섀도 라인


고성능 스포츠카의 기능적 요구사항에 맞춘 파워풀한 스타일, 여유롭고 우아한 마감 처리, 에어로다이내믹스에 최적화된 라인, M 고유의 디자인 포인트들이 BMW M8 컴피티션 쿠페, 카브리올레, 그란 쿠페에 확실하게 담겨 있다. 

명확한 스타일은 새로 추가된 컬러가 완벽하게 보완한다. 차체 도장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로 3가지 버전에 처음으로 8가지 컬러를 추가했다. 새로 추가된 컬러는 스카이스크레이퍼 그레이 메탈릭, 브루클린 그레이 메탈릭, 아일 오브 맨 그린 메탈릭 그리고 BMW 인디비주얼 래커 탄사나이트 블루 메탈릭이다. 여기에 4개의 고품질 프로즌 마감 처리한 컬러들도 더해져 BMW M8의 모던한 디자인 언어를 실크 매트 마감이 가능하다. BMW 인디비주얼 스페셜 마감 처리된 컬러는 프로즌 퓨어 그레이 메탈릭, 프로즌 딥 그레이 메탈릭, 프로즌 딥 그린 메탈릭 그리고 프로즌 탄자나이트 블루 메탈릭이다.

어댑티브 코너링 기능이 있는 BMW 레이저 라이트와 눈부심 없는 메인 빔 어시스턴트 BMW 셀렉티브 빔은 다양한 날씨 조건과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의 시야를 제공한다. 그리고 고성능 스포츠카의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 BMW 램프 섀도 라인을 옵션에 포함시켰다. 다크 디자인 인서트와 크롬이 기본으로 적용된 BMW 키드니 그릴의 하이글로스 블랙 프레임을 더해 전면 인상을 더욱 스포티하게 강조했다.


스타 스포크 디자인의 신형 20인치 M 경량 알로이 휠


신형 BMW M8의 섀시 기술에는 전자제어식 쇼크업소버와 전자기계식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시스템뿐만 아니라, 2개의 페달 특성을 보여주는 통합 브레이크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편안한 페달과 스포티한 페달의 느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기본으로 장착되는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 대신 옵션으로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선택할 수도 있다.

DSC(Dynamic Stability Control) 드라이빙 스태빌리티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M 다이내믹 모드를 선택해 휠 슬립을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M xDrive 후륜구동과 결합하면, 특히 드리프트 컨트롤을 포함한 스포티한 주행을 할 수 있게 된다. 

기본 장착된 전륜 275/35R 20, 리어 285/30R 20 고성능 타이어는 20인치 M 경량 알로이 휠과 맞물린다. 같은 형식의 M 경량 알로이 휠도 스페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데 스타 스포크 디자인과 블랙/그레이 2가지 버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레더/알칸타라 M 카본 버킷 시트와 M 스포츠 시트


신형 BMW M8의 인테리어는 전통적인 M 콕핏 디자인과 현대적인 럭셔리를 결합했다. 기본 사양인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M 전용 디스플레이로 제공되며, 센터 콘솔의 설정 버튼을 사용해 엔진, 댐퍼, 스티어링, M xDrive 및 브레이크 시스템을 직접 제어할 수 있다.

2가지 M 설정을 통해 드라이브 사운드, 기어 변속 특성, 드라이빙 스태빌리티 컨트롤,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이 기능들은 스티어링 휠에 있는 2개의 M 버튼을 사용한다. 또한 센터 콘솔의 M 모드 버튼을 사용해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은 물론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의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제어할 수 있으며 ROAD, SPTOR, TRACK 모드도 설정 가능하다.

기본 사양인 M 스포츠 시트는 고성능 스포츠카의 주행 질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게 한다. 옵션으로 M 카본 버킷 시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 시트는 운전자에게 편안한 레이싱카 느낌을 선사한다. 구조 기반 디자인, 눈에 띄는 카본 파이버 강화 플라스틱(CFRP) 마감, 일체형 헤드레스트, 등받이와 사이드 체크의 개구부, 멀티 포인트 안전벨트 가이드와 함께 레이싱 카의 기능들이 더해져 장거리를 이동할 경우에도 편안함과 럭셔리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 그리고 열선 및 전동 조절 기능을 더했으며 헤드레스트에는 "M8" 레터링을 새기고 운전석에는 메모리 기능을 추가했다.

신형 BMW M8에는 M 스포츠 시트와  풀 레더 메리노/알칸타라 M 카본 버킷 시트가 기본 장착된다. 블랙/사키르 오렌지 컬러 조합으로도 처음으로 출시된다. 또한 모든 버전에는 블랙 알칸타라 마감을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도어 실 상단까지 확장했다.


12.3인치 디스플레이 덕분에 더욱 최적화된 편의성


기본 제공되는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은 BMW M8 컴피티션 쿠페, 카브리올레, 그란 쿠페에 기본 탑재된다. 사이즈는 10.25인치에서 12.3인치로 확대되었으며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포함하고 있다. 대형 온보드 모니터의 터치 기능은 다양한 차량의 기능을 빠르고 편안하게 그리고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에는 온라인 내비게이션 시스템인 BMW 맵스와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파킹 어시스턴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작가의 이전글 프랑스의 자존심 DS4,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