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지난 7월 30일 992세대 911 기반 신형 레이싱카 포르쉐 911 GT3 R을 유럽 시장에 선보였으며, 이 레이싱카는 2023년 시즌부터 실전 투입될 예정이다.
신형 911 GT3 R은 911 GT3 CUP에 이은 두 번째 모터스포츠 전용 모델이다. 신형 6기통 박서엔진은 배기량을 기존의 3,997cc에서 4,194cc로 5% 더 늘렸다. 고회전 엔진을 전방으로 5.5도 기울여 리어에 배치해 언더 보디에 디퓨저를 장착할 여유 공간을 확보했다. 패들 시프트에는 전자 시프트 드럼 액추에이터를 내장해 빠르고 정확한 변속이 가능하다.
프런트와 리어, 도어, 사이드 패널 등 거의 대부분의 부품을 카본으로 대체했다. 특히 리어 윙과 루프, 휠 아치는 아라미드 섬유를 사용했다. KW가 제작한 쇼크업소버는 튜닝을 거듭해 5단계까지 섬세한 조정이 가능해졌다. 덕분에 시간이 필요한 서스펜션 재조정 작업을 하지 않고 즉시 정확하게 원하는 서스펜션 설정이 가능하다.
휠베이스는 2,459mm에서 2,507mm로 더 길어졌다. 그 결과 리어 타이어에 대한 부하가 줄고 장거리 레이스에서 타이어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리어 윙은 스완넥 마운트를 채택해 에어로다이내믹스도 크게 향상시켰다. 시트 위치는 차체 중심 부분으로 이동했으며, 개선된 롤 케이지와 조합해 FIA의 측면 충돌 보호 기준을 만족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