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N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두서치 Nov 05. 2024

자신의 그룹 멤버가 과거 "싸움 짱..."이라 폭로

1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집대성'에는 지드래곤과 태양이 출연해 서로의 학창시절을 회상했다. (사진='집대성' 화면 캡처) 2024.11.01  *재판매 및 DB 금지



태양 "나 싸움 짱이야"


지난 1일 방송에서는 더욱 놀라운 비하인드가 공개됐습니다. 지드래곤은 태양의 학창시절 별명이 '의정부 맨주먹'이었다고 폭로했는데요.

연습생 시절 첫 만남을 회상하며 "태양이 떡볶이를 먹으러 가자고 해서 여의도로 갔는데, 거기서 '나 삼짱이야'라고 하더라"고 털어놨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고등학교 시절 일화였습니다. 지드래곤은 "조그만 아이가 어깨빵을 다 치고 다녔다"며 "머리는 짧은데 눈썹에 스크래치를 했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태양은 "애들이 우리가 연습생이라는 걸 알았다"며 "기에 눌리면 막 다룰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해명했지만, 지드래곤은 "한번은 복도에서 태양이 어깨빵을 해줬다"고 추가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지드래곤이 꼽은 빅뱅 최애곡은?


한편 이날 방송에서 지드래곤은 빅뱅의 최애곡으로 '봄여름가을겨울'을 꼽았습니다. "한 곡을 꼽기엔 어렵다"면서도 "가장 최근의 기억이니까 우선순위가 되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유튜브 채널 '집대성' 화면 캡처) 2024.11.05  *재판매 및 DB 금지


저작권 수입... 노래방 1위는..?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대성의 트로트곡을 '노래방 효자곡'으로 선정했습니다. 5일 유튜브 채널 '집대성'에 출연한 지드래곤은 저작권 수입과 관련해 "매년 곡이 쌓이면 전체 수입으로 나온다"면서도 "노래방에서 1위한 곡은 '날 봐 귀순'과 '대박이야'"라고 밝혔는데요.


특히 "'대박이야'는 선거송으로 많이 들어왔다"고 덧붙였습니다. 태양은 "'대박이야' 발매 후 연말 시상식에서 태진아 선배님이 갑자기 오셔서 '야 지드래곤, 너 곡 잘 쓰더라'고 하셨다"며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강아지 꼬리에 폭죽 묶고서 터트린 인도 10대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