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두의연구소 Jun 03. 2022

아이펠(AIFFEL) 울산캠퍼스 울둥이

아이펠 캠퍼스 탐방기 3탄 - 아이펠 울산캠퍼스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펠(AIFFEL) 울산캠퍼스에서 인공지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는 울둥이라고 합니다 :)
울둥이가 뭐냐고요? '울산의 귀염둥이'의 줄임말이에요.

저 울둥이가 아이펠 울산캠퍼스를 소개해볼게요~ 저만 믿고 따라와 보세요! 호잇짜


우선 울산 캠퍼스가 어디 위치하고 있는지 공간 탐험을 해볼까요?

울산대 근처 맛집 많기로 소문난 먹자골목 중간, 이 카페 같은 3층짜리 건물이 아이펠 울산캠퍼스입니다.

안에 들어오면 더 놀라실 거예요.


아이펠 울산캠퍼스 풍경


초록색 잔디 느낌이 있는 테라스에서는 휴식도 편하게 취할 수 있고, 자유로운 분위기가 물씬 나는 1층에서 함께 공부할 수 있어요. 다양한 세미나, 생일 파티 같은 이벤트가 항상 가득하죠!


아이펠 울산캠퍼스 1층에서 스터디를 하고 있는 그루님들


2층에는 집중할 수 있는 학습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화이트보드로 글과 그림을 자유롭게 활용하면서 학습을 하고, 티타임은 물론 폴라노이드로 추억이 담긴 사진도 남겨볼 수 있어요!




아이펠 울산캠퍼스는 멋진 공간뿐만이 아니라 울산 캠퍼스를 만들어가는 멋진 운영진 분들 그리고 누구보다 열정 넘치고 인공지능에 진심인 그루님들이 가장 큰 자랑거리예요! (모두의연구소에서는 아이펠 교육생을 그루(GREW)라고 부릅니다. 한 그루의 커다란 나무로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죠)


아이펠 울산캠퍼스의 편안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동기 부여를 위한 영상 제작 및 피로해 보이는 그루가 있으면 안마도 해준다는 담임쌤 주현님, 친목도모를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만들어주시는 리드퍼실 은서님, 아이펠의 교육 철학에 공감하고 소통을 좋아하시는 그루님들이 아이펠 울산 캠퍼스를 함께 만든답니다.


울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수료 후 아이펠 울산캠퍼스에 오신 그루님, 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해커톤 프로젝트로 선발되다 보니 주도적으로 열심히 팀장 역할을 해주시는 그루님, 아침형 인간이라서 늘 오전 7시부터 캠퍼스 근처에 와계시는 그루님, 집보다 더 좋으니 숙직실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 주시는 그루님 등 아이펠 울산 캠퍼스는 "AI에 대한 열정가들이 함께 만드는 유쾌함"으로 요약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밖에도 매 달 마지막 날 스스로에게 해주는 한마디와 서로 감사와 칭찬을 해주는 회고의 시간 '수고했어 울둥이', 체력 증진을 위한 등산, 벚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산책 명소 무거천 등 울산캠퍼스에는 마법 같은 일, 따뜻한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모두의연구소는 지난 2월 울산시, UNIST AI혁신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AI 디지털 지역인재양성 강화와 관련된 업무협약을 지난 2월 체결하기도 했어요. AI교육과정 연계 및 고도화를 통해 체계적인 인공지능 실무자 및 개발자 등 지역인재 양성에 계속 협력하고 있죠. 울산에서 6개월간 인공지능에 대해 체계적으로 심도 깊게 다양한 기업 프로젝트까지 진행해볼 수 있는 교육기관은 현재 아이펠이 유일하다는 사실!


여러분도 아이펠 울산캠퍼스 울둥이를 만나볼 수 있어요.

"내가 울둥이를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울둥이를 만나시고 싶은 분들은 아이펠 울산캠퍼스 모집 신청을 놓치지 마세요!

아이펠 홈페이지에서 울둥이가 기다리고 있을게요~


https://aiffel.io/

아이펠 울산캠퍼스 개관식 사진



Written by 모두의연구소 컬처 디자이너 장혜정

Thanks to 아이펠 울산캠퍼스 운영진님들

매거진의 이전글 AI혁신학교 AIFFEL(아이펠)이 하지 않는 3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