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테슬라 뛰어넘는다고?

by 롱쇼츠

미국주식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구독하기

42920_1616453436.jpg


� 폭스바겐이 테슬라 뛰어넘는다고?

OTCMKTS:VWAGY


최근 자동차 시장의 주인공은 누가 뭐래도 테슬라(TSLA)와 일론 머스크입니다. 전기차 시장이 아닌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말이죠. 폭스바겐(VWAGY)과 토요타(TM), 제너럴모터스(GM), 현대자동차 등 전통 완성차 업체들이 테슬라를 보는 시선이 ‘복잡 미묘’한 것도 이해하지 못할 바는 아닙니다. 길게는 100년 넘게, 어떻게 키워오고 지켜온 시장인데 말이죠.


전통 완성차 업체들이 칼을 갈고 있었다는 건, 이들이 최근 연이어 선보이고 있는 전기차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5와 폭스바겐 ID.4. 특히 폭스바겐 ID.4에 대한 기대감은 대단합니다. 월가에서는 폭스바겐이 이 ID.4로 빠르면 내년에 전기차 판매량에서 테슬라를 앞지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올 정도니까요.


ID.4는 폭스바겐의 첫 전기차입니다. 콤팩트 SUV죠. 가격은 중국 시장 기준으로 3만달러 수준입니다. 테슬라의 모델Y보다 저렴합니다. 부분 자율주행 기능과 다양한 안전 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가성비 훌륭한 자동차를 외면할, 그것도 오랫동안 완성도 높은 자동차를 만들어온 업체의 제품을 외면할 이들은 많지 않을 겁니다.


시장도 꿈틀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시간으로 22일 월요일, 폭스바겐 주가는 38.44달러로 12.56%(4.29달러) 올랐습니다. 테슬라 주가도 이날 670달러(2.31%, 15.13달러↑) 올랐지만 말이죠. 폭스바겐은 2022년부터 유럽 공장 2곳, 중국 공장 2곳에서 전기차 생산이 동시 다발적으로 이뤄지도록 할 생각입니다. 미국 공장도 짓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주도권 다툼은, 정말 이제 시작일 듯합니다.


미국주식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구독하기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