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평소 어떤 식사를 챙기시나요? 따끈따끈한 쌀밥을 먹을 수도, 바삭하게 구운 식빵을 한끼를 드실수도 있을텐데요. 매일 먹는 밥과 빵, 통곡물로만 바꾸어도 훨씬 건강한 끼니가 될 수 있습니다. 혈압, 혈당, 체중 개선의 효과로 건강한 식단의 대명사로 불리는 통곡물. 통곡물 효능부터 통곡물을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까지 모두 준비했습니다.
통곡물이란 곡물에서 먹을 수 없는 최소 부분만 제거하고 겨, 배유, 배아 부분을 도정하지 않은 곡물인데요. 곡물의 많은 부분이 깎여나가지 않아 식감은 거칠거칠할 수 있지만,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일반적으로 먹는 백미에 비해 건강상의 효능이 있습니다.
통곡물은 정제곡물에 비해 겨와 배아, 배유 모두 보존되어 있는데요. 겨에는 섬유질,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이, 배아와 배유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 및 다양한 영양소를 담고 있습니다.
통곡물에는 현미, 흑미, 보리, 밀, 호밀, 귀리, 조, 기장, 메밀, 율무 등 우리가 흔히 잡곡으로 생각하는 곡물들이 포함됩니다. 여기에 콩이나 검은콩, 팥, 녹두, 옥수수 등 다양한 작물들이 포함됩니다.
통곡물이 건강에 좋은 이유는 무엇보다 식이섬유인데요. 식이섬유는 소화가 되지 않는 성분으로 장내 운동을 촉진하고, 장내에 있는 유해성분을 흡착하여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식이섬유는 물을 흡수하는 능력과 점착력이 강해 몸속에서 당이나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키는데요. 이때문에 똑같은 양을 먹어도 통곡물을 섭취하였을 때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지 않게 됩니다.
또한 통곡물에는 혈당조절을 돕는 마그네슘, 크롬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다양한 당이 결합되어 만들어진 복합탄수화물로 소화, 흡수에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혈당관리에 효과를 보입니다. 여기에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활성산소를 없애는 파이토케미컬 함유로 신체 면역력과 활력을 증강시키는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이 밥인 한국인에게 통곡물 효능을 보는 방법은 밥으로 섭취하는 것인데요. 잡곡밥과 제철 채소로 한끼를 채우면 손쉽게 건강한 식탁을 만들수 있겠죠. 하지만 바쁘고 만남도 많은 요즘, 매일 매일 잡곡밥을 챙겨드시는게 쉬운일은 아닌데요. 일상 생활 속에서 통곡물 섭취량을 높이는 똑똑한 방법을 공개합니다.
조니스그로서리의 한끼 그래놀라는 슈퍼푸드 귀리에 국산 현미, 보리, 흑미, 서리태 등 통곡물 함량이 매우 높은데요. 여기에 아몬드,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 몸에 좋은 견과류를 듬뿍 넣어 간단하고 맛있게 건강한 식사를 챙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밀가루, 설탕, 합성첨가물이 들어있지 않고 오로지 통곡물 그대로 구워 만든 제품으로 통곡물의 효능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나 두유에 한끼그래놀라를 부으면 한끼 식사 준비 끝! 여기에 방울토마토를얹은 샐러드를 곁들이면 더욱 가볍고 건강한 한끼식사가 완성됩니다.
하루에 한끼는 빵이나 국수를 드셔야 하는 분들은 주목! 제품 포장 뒤에 적힌 원재료를 확인해주세요. 그냥 밀 보다는 통밀이나 호밀, 메밀이라고 적힌 상품을 고르면 통곡물 효능을 살린 빵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통곡물 100%라고 적힌 제품을 선택해도 되는데요. 통곡물 100% 제품의 경우 식감이나 향에 있어 기존에 먹던 빵, 국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맛이 적응되지 않는다면 혼합된 제품으로 서서히 입맛을 바꿔주시면 좋습니다.
통곡물 효능을 그대로 담은, 조니스그로서리 한끼 그래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