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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아침산책 Dec 10. 2023

아마존 KDP 출판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

아마존 출판 이야기 20

날로 진화하는 디지털 출판 환경에서 아마존 KDP는 시장지배적인 지위를 갖고 있습니다. 


아마존 KDP가 작가에게 매력있는 선택인 이유는 단순성과 접근성에 있습니다. 아마존은 경험 많은 작가나 새내기 작가 모두에게 도전할 가치가 있는 플랫폼입니다. 


독자를 사로잡는 소설,  전문적인 학술서, 심지어 시집 출판을 위해서도 아마존 KDP는 최적의 선택입니다. 아마존 KDP의 포괄적인 영향력은 단순히 다양한 장르를 수용하는 것 이상입니다. 아마존의 시장 지배력 덕분에 아마존에 출판하는 작가는 전 세계 독자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을 출판계의 강자로 만드는 요소는 어떤 것일까요? 


첫째, 세계 12개국의 아마존 사이트를 통한 유통 채널입니다. 미국 아마존에 출판하는 책은 동시에 전세계 열 두 개 나라의 아마존 사이트에 출판됩니다. 아마존의 글로벌 리치를 활용하면 틈새 시장에 속하는 책도 한국의 협소한 출판시장에서 출판하는 것보다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됩니다. 


둘째, 아마존의 POD (주문형 인쇄) 출판은 세계 최고의 수준입니다. 인쇄된 책의 질 뿐만 아니라  POD 출판의 속도 또한 놀랍습니다. 아마존에 올린 종이책은 최대 72시간 이내에 출판됩니다. 전통적인 출판사를 통해 출판을 할 때는 일정 부수를 인쇄해야 하고, 이런 관행은 작가에게 경제적인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 출판에는 재고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마존에서 독자가 종이책을 보고 주문을 할 때만 종이책이 인쇄되어 발송되기 때문입니다. 


셋째, 아마존 KDP 출판의 인세는 출판사가 제시하는 인세보다 월등하게 높습니다. 전자책은 최대 70%, 종이책은 60%의 인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아마존 KDP 출판의 상세적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아마존 KDP 출판의 기본적인 프로세스 


아마존 KDP를 통한 출판은 무한한 가능성의 바다를 향한 항해의 시작입니다. 아마존 KDP를 활용하여 원고를 출판하는 기본 프로세스를 살펴보겠습니다.


1단계: KDP 계정 만들기


첫번째로 해야 할 일은 아마존 KDP 계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아마존 자가출판의 세계로 가는 여권을 만드는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마존 출판 사이트로 가서 가입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세부정보를 넣고, 미국 소득세 관련 서식을 작성하면 이 단계를 끝낼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 계정을 만들고, 미국 소득세 서식을 작성하는 방법은 아래의 무료 전자책을 참고하시면 10분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 계정 만들기 (무료 전자책)


2단계: 원고 준비


아마존 전자책이든 종이책이든 원고를 준비하실 때는 무조건 Google 문서를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아래 한글로 아마존 출판 원고를 준비하는 것은 최악의 선택입니다. 아래 한글은 오로지 한국에서만 쓰는 갈라파고스 같은 프로그램이며, 당연히 아마존 전자책이나 종이책을 만들 때 수많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MS word로 만든 원고를 아마존 전자책으로 변환하면 주석까지도 그대로 전자책에 옮겨집니다. MS Word를 사용하시는 분은 당연히 그 프로그램으로 원고를 작성하시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며, 무료 솔루션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글 문서로 작성하신 다음에 Word 형식으로 저장한 후 아마존 출판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마존 종이책을 만들 때는 원고를 PDF로 준비해야 합니다. 전문적인 레이아웃을 갖춘 종이책을 출판하기 원하시면 인디자인이나 어피니티 퍼블리셔로 같은 DTP (Desktop Publishing) 프로그램으로 원고를 완성한 후 PDF 파일로 저장해야 합니다. 


3단계: 아마존 상세 페이지와 표지 디자인 


책의 제목, 설명, 키워드, 카테고리. 이 모든 요소의 선택이 아마존 출판의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요소들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전문적이고 아름다운 표지 디자인입니다. 조악하고, 비전문적인 표지를 단 책은 제목과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독자들에게 선택될 가능성이 크게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번역, 편집, 표지 디자인, 출판을 한 번에 (아마존 출판 대행)


4단계: 아마존 출판


출판 버튼 하나만 클릭하면 당신의 책은 더 이상 단순한 꿈이나 컴퓨터 파일이 아닙니다. 수백만 명이 접근할 수 있는 출판물이 됩니다. 전자책과 종이책 모두 출판하기 전에 미리보기로 책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에 출판된 책은 전자책은 빠르면 몇 시간, 종이책은 하루 또는 이틀 안에 출판되어 전세계 독자를 향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아무리 늦어도 72시간안에 출판이 완료됩니다. 


5단계: 출판된 책의 모니터링


아마존 KDP 사이트는 작가가 자신의 책의 성과를 점검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각국의 아마존 사이트에서 발생한 인세와 매출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 리뷰를 통해 책에 대한 독자의 피드백을 생생하게 받아보고, 그것을 토대로 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아마존 KDP 수익: 인세율 및 인세 지급 방식에 대한 이해


아마존 KDP로 자가출판을 할 때 아마존의 인세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존 전자책은 35%와 70%라는 두 가지 기본 인세옵션을 제공합니다. 책의 가격, 파일 크기 등 다양한 요소가 인세에 영향을 미칩니다. 


70% 인세: 수익 극대화


70% 인세를 선택하는 것은 당연한 일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70%의 인세를 적용받으려면 전자책의 가격이 2.99달러에서 9.99달러 사이여야 합니다. 또한 70% 인세를 선택하면 전자책의 사이즈에 따른 전송료를 아마존에 지불해야 합니다. 아마존은 1 메가바이트당 0.15달러를 청구합니다. 결국 70%의 인세를 목표로 한다면 책에 들어간 이미지를 최대한 줄여서 파일의 크기를 최소화하는 것이 현명한 전략입니다. 


35% 인세: 이미지가 많이 들어간 책


35% 인세는 책의 가격을  $2.99 미만 또는 $9.99 이상으로 책정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아마존은 이 옵션에 대해서 파일 전송료를 받지 않습니다. 


즉, 이미지가 많은 동화책이나, 다이어그램이나 도표가 많은 학술서를 전자책으로 출판하는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인세 받기 : 일정과 방법


아마존 KDP의 지불구조는 전세계의 다양한 저자의 상황을 수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마존 계정을 만드는 과정중의 한 단계는 인세를 어떻게 받을 것인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아마존 KDP의 인세는 매출이 발생한 시점에서 60일 후에 지급됩니다. 


은행계좌를 넣으면, 인세를 통장으로 직접 받을 수 있지만, 아쉽게도 아마존이 은행 송금을 하는 국가에 한국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계좌가 없음을 선택하면 주소지로 수표가 발송됩니다. 


매번 수표를 현금으로 바꾸는 것은 번거롭기 때문에 미국 은행 계좌를 만들어서 거기로 인세를 받고, 한국에 있는 은행으로 이체하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한국에서 미국 계좌를 만드는 방법은 페이오니아 사이트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페이오니아 사이트는 아래의 무료 전자책을 보고 그대로 하시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 인세를 받기 위한 페이오니아 가입 방법


인세 비교:  아마존 KDP와 출판사


출판사를 통한 전통적인 출판의 인세와 아마존 KDP는 월등한 인세율을 제공합니다. 전통적인 출판에서 인쇄 도서에 대한 인세는 일반적으로 약 8~15% 정도이고 전자책에 대한 인세는 약 25%입니다. 


아마존 KDP의 인세율 70%는 두 배 이상입니다. 종이책에 대해서도 아마존은 60%의 인세를 지불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출판의 표준 인세율인 10%보다 훨씬 높습니다. 


3. 아마존 KDP의 도서 배포 시스템과 POD (주문형 인쇄) 시스템


진정한 글로벌 출판


아마존 KDP 출판은 전세계 독자에게 도달 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시스템입니다. 미국 아마존에 전자책이나 종이책을 출판하는 순간 12개국의 아마존 사이트에 동일한 책이 출판됩니다. 


당신의 요리책이나 여행기를 런던에 있는 누군가가 읽거나, 베를린에 있는 독자에게 영감을 주는 자기개발 전자책을 상상해 보세요.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주문형 인쇄 (POD)


디지털 세상이 되었지만, 여전히 종이책을 원하는 독자들도 많습니다. 아마존 KDP의 주문형 인쇄 옵션은 작가가 종이책를 원하는 독자들의 수요에 손쉽게 부응할 수 있는 탁월한 해결책입니다.  


아름다운 그림이 담긴 동화책, 각주와 도표가 많은 학술서적, 사진이 많이 들어간 여행기는 종이책으로 만들 때 가독성이 더 좋습니다. 종이책을 페이퍼백, 하드커버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 수 있는 것도 아마존 KDP의 장점입니다. 


일정 부수를 인쇄두어야 하는 전통출판의 종이책 출판 방식과 비교하면 주문이 들어올 때만 인쇄되어 독자에게 보내지는 아마존 KDP의 종이책 옵션은 작가에게 커다린 이점입니다. 


전자책, 페이퍼백, 하드커버 출판을 한 번에 (아마존 출판 대행)


다양한 종이책 옵션


아마존 KPD의 종이책 출판은 색상 (흑백, 칼러, 고급 칼러)과 종이의 질 (일반, 고급), 그리고 21가지의 판형을 제공합니다. 이 3개의 옵션을 결합하면 다양한 형태의 종이책을 출판할 수 있습니다. 



4. 아마존 KDP 수익 극대화 전략


아마존 KDP에 출판한 책의 성공 여부는 원고의 내용 뿐 아니라 작가가 온라인 도서 판매의 특징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아마존 출판의 수익을 높이고 더 많은 독자들에게 책을 노출시키는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책의 메타 데이터 최적화: 가시성 개선


아마존의 디지털 서가는 수많은 책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 중에서 당신의 책이 눈에 띄려면 메타데이터를 최적화 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독자와, 아마존 알고리즘을 만족시키는 제목, 부제, 설명, 백엔드 키워드의 선정이 포함됩니다. 


제목 및 부제: 눈길을 끌면서 책의 내용을 직관적으로 알리는 제목을 만드세요. 부제목은 책의 초점이나 장르를 명확히 하는 내용을 넣을 수 있습니다. 


설명: 책 설명은 일종의 세일즈 카피입니다. 독자에게 흥미를 불러 일으키면서, 책의 톤과 일치해야 합니다. 


백엔드 키워드:  출판 과정에서 넣으며, 독자들에게 직접 노출되지 않은 이 키워드들은 제목 다음으로 책의 노출 가능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책과 관련성이 있고, 타겟 독자가 아마존 검색에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단어를 넣어줍니다. 


표지 디자인: 첫인상이 중요합니다


눈길을 끄는 전문적인 표지는 필수적입니다. 독자의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고, 책에 대해서 더 알아볼 것인가 아니면 무시할 것인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표지가 전문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책의 내용을 반영하고 있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직접 디자인할 능력이 없다면 전문가에게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교한 메타 데이터 입력과 전문적인 표지 디자인 (아마존 출판대행) 


독자 커뮤니티 구축


디지털 시대에는 아마존 책 페이지를 넘어서는 독자층의 확장이 필요합니다. SNS, 작가 블로그,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 독자들과 소통해야 합니다. 책 집필의 뒷이야기, 향후 프로젝트, 개인적인 일화 어떤 것이든 독자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서 독자를 충성도 높은 팬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리뷰 모니터링


책의 리뷰와 평가는 책의 매력과 품질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긍정적인 리뷰는 매출을 올리는 강력한 요인입니다. 부정적인 리뷰는 책을개선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주기적으로 리뷰를 모니터링 하세요. 


출판 타이밍


책 출시 시기는 책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책의 주제가 특정 이벤트와 관련이 있는 경우 계절  또는 공휴일에 맞춰 출시를 조정하세요. 예를 들어, 로맨스 소설은 발렌타인 데이에 더 잘 팔릴 수 있는 반면, 공포 소설은 할로윈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습니다.


5. 결론


아마존 KDP 출판은 방대한 독자층, 신속성, 높은 인세율, 출판 과정에 대한 완벽한 컨트롤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출판의 대대안을 찾는 작가분들이 진지하게 고려해 볼 가치가 있는 대안입니다. 


이러한 아마존 출판의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창의적인 원고, 세밀한 타겟팅, 아마존 KDP 생태계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책의 메타 데이터를 최적화하고, 매력적인 표지 디자인을 준비하세요.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으로 잠재독자들과 소통하고, 리뷰에서 피드백을 받아 책을 개선하면 성공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에서의 성공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이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아마존 계정 등록부터 최종 출판까지 맡기실 수 있는 아마존 출판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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