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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아침산책 Mar 11. 2024

눈에 뜨는 로고 디자인 제작 10단계

미드저니 프롬프트 메이커

눈에 띄는 로고를 만들려면 디자인에 대한 안목만 있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와 대상 고객, 그리고 좋은 로고 디자인의 기본을 이해해야 합니다. 기억에 남는 로고를 만들기 위한 10가지 단계를 소개합니다. 


1. 브랜드 아이덴티티 이해


로고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시각적 확장입니다. 재미, 진지함, 신뢰성 등 브랜드가 무엇을 상징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해는 로고 디자인 프로세스의 기준이 되어 로고가 브랜드의 본질과 일치하도록 합니다.


2. 타겟 고객 파악


타겟 고객의 선호도와 기대치는 로고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는 고객에게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면서 경쟁자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로고를 만드는 데 도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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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올바른 유형의 로고 선택


로고는 워드마크, 모노그램, 조합 로고, 엠블럼, 마스코트 또는 추상 마크가 될 수 있습니다. 각 유형은 서로 다른 용도로 사용되며 서로 다른 느낌을 전달합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반영하고 타겟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4. 아이디어 스케치하기


스케치부터 시작하세요. 스케치는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디어로 페이지를 채우고, 필요한 경우 주저하지 말고 다른 아이디어를 스케치 하세요. 만들어진 여러 개의 스케치 중에 유망한 아이디어를 선택해서 다듬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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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색상과 타이포그래피 결정하기


색상과 폰트는 단순한 미적 선택이 아니라 브랜드의 개성을 전달합니다. 일반적인 폰트를 피하고, 브랜드가 지향하는 방향과 맞는 색상을 선택하십시오.



6. 디자인 도구 및 소프트웨어 활용


로고를 직접 디자인하든 디자이너와 협업하든 올바른 도구를 선택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전문 소프트웨어부터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는 온라인 로고 메이커까지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미드저니 같은 AI를 활용하는 것도 디자인 초기 단계에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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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다용도 디자인 만들기


좋은 로고는 다양한 미디어에서 확장 가능하고 기억에 남으며 기능적입니다. 흑백으로도 잘 보이고 다양한 사이즈로 변경해도 알아볼 수 있어야 합니다.



8. 피드백 받기


피드백은 매우 중요합니다. 친구, 가족, 동료 또는 타겟 고객과 디자인을 공유하여 기억에 남는지, 브랜드를 로고와 연관시킬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9. 로고 다듬기


피드백을 바탕으로 로고를 다듬습니다. 로고를 제대로 만들려면 여러 번 반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목표는 단순히 좋은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완벽하게 표현하는 로고를 만드는 것임을 기억하세요.



10. 출시 준비


성공적인 로고 출시에는 단순히 새로운 디자인을 공개하는 것 이상의 것이 포함됩니다. 모든 브랜드 자료가 새 로고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모든 플랫폼에 동시에 출시하여 혼동을 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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