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이브에는 일찍 잡니다.
특별하지 않아도 좋은 하루
종무식을 마친 후 크리스마스 이브에 출근한다. 날씨가 많이 춥지는 않다. 오늘은 올 한 해를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 한 해를 마침표를 찍으며 제목을 정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제목을 정해 보면 좋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일찍 이불 펴고 잡니다.
이것저것 분주하게 다니지 않고 집콕합니다. 마음도 세상에 뺏기지 않고 집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냅니다. 아파트 내 작은 도서관에서 책을 읽은 시간을 가집니다. 올 한 해 이렇게 제목을 정해 보았습니다.
< 올 한 해 내가 완성한 그라데이션 제목 >
1. 직장, 가정생활에서 의미 있었던 일 세 가지
1) 신규 프로젝트 시작한 것
2) 자동차 산 것
3) 아이들 진로
2. 소속, 관계를 떼고 인간 OOO로서 즐겁고 경이로웠던 일
1) 책 다시 계약한 것
2) 러너로 달리기 시작한 것
3) 교회학교 1학년 1반에서 좋은 학생들을 만난 것
3. 하나님과 함께하며 뜻깊었던 순간
1) 사역훈련 마친 것
2) 문경, 점촌 단기 선교
3) 말씀 가운데 하나님 가까워진 시간
4. 연말 결산, 2024년 나의 제목은
허기가 온기로 채워진 한 해 (말씀으로 허기를 채우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온기로 나타난 한 해)
이런 식으로 올 한 해 제목을 만들어 보면 한 해 마침표를 잘 찍을 수 있겠다. 업무적으로는 좀 빈약했지만 신앙적으로는 충만한 한 해였다. 크리스마스이브는 여기저기 기웃거리지 않고 마음이 편안한 방향에서 보냅니다. 이불을 깔고 편안히 쉽니다. 아파트 내 작은 도서관에 가서 읽고 싶은 책을 읽습니다.
인공지능에게 크리스마스이브 편안하게 보내는 방법을 물어보았습니다.
1. 이불속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이브
. 편안한 영화나 드라마: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영화나 편안한 분위기의 영화를 보며 휴식을 즐겨보세요.
. 따뜻한 음료와 간식: 핫초코, 차, 또는 따뜻한 수프를 준비해 보세요.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쿠키나 빵도 좋습니다.
. 조명과 음악: 은은한 조명을 켜고 크리스마스 음악이나 편안한 재즈 음악을 틀어보세요. 공간이 따뜻하고 아늑해질 거예요.
2. 책 읽으며 보내기
.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 휴식과 치유의 메시지를 담은 소설이나 에세이를 읽어보세요.
예: 《모모》, 《어린 왕자》, 또는 영적인 메시지를 담은 책
.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 자기 계발서나 일기를 쓰며 올해를 돌아보고 내년 계획을 구상해 보세요.
3. 나만의 힐링 시간
. 차분한 명상: 음악을 틀어놓고 명상을 하거나, 감사한 일들을 떠올리며 마음을 정리합니다.
. 작은 실내 꾸미기: 크리스마스 느낌을 낼 수 있는 간단한 장식을 추가하면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따뜻한 목욕: 반신욕을 하며 하루의 피로를 푸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4. 특별하지 않아도 좋은 하루
크리스마스이브를 특별히 보내야 한다는 부담을 느낄 필요는 없습니다.
이불속에서 푹 쉬면서 평소와 다른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그렇게 하는 것도 훌륭한 선택입니다. 내면의 평화를 느끼며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크리스마스 이브는 마음을 가장 행복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크리스 마스 이브는 단순합니다. 일찍 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