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기자의자동차생활 Aug 24. 2021

7세대로 거듭난 Z


닛산이 7세대로 거듭난 Z 스포츠카를 공개했습니다. 신차는 내년 봄 미국 시장 판매를 시작합니다. 


신형 Z는 강력한 파워트레인, 매력적인 스타일링, 첨단 테크놀로지 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V6 3.0L 트윈 터보 엔진은 이전 세대 대비 60마력 증가한 최고 400마력을 발휘하고, 6단 수동 또는 9단 자동 변속기와 만나 화끈한 가속을 펼칩니다. 굴림방식은 뒷바퀴굴림. 핸들링은 이전보다 예리하다는 것이 닛산 측의 주장입니다. 프론트 더블 위시본 알루미늄 서스펜션 지오메트리를 개선하고, 신규 모노튜브 쇽업소버를 사용해 노면 충격 흡수 능력을 높인 것이 주된 이유. 주행 모드는 노멀과 스포츠로 구성됩니다. 노멀 모드는 도심 및 장거리 주행 시 적합하고, 스포츠 모드는 굽잇길이 즐비한 산길이나 고속 주행 시 쓰기 좋습니다.  


익스테리어는 긴 후드와 짧은 데크 그리고 과거의 것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램프류로 Z의 전통을 이어갑니다. Z 퍼포먼스 트림에는 GT-R에서 기술적 영감을 얻은 프론트 스포일러와 다운포스를 극대화하는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됩니다. 인테리어는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3개의 아날로그 포드 게이지, 8.0인치 센터 터치스크린,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등으로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시트는 강력한 홀드와 핏을 지원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Z는 미국 시장 버전이고, 일본판은 올 겨울 공개될 예정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메리칸 슈퍼 세단! CT4, 5-V 블랙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