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Feb 05. 2024

갤럭시 S24 능가하나? 애플 아이폰, 6월 사상 최대



애플이 오는 6월 사상 최대의 업데이트가 기대되는 iOS 18을 발표한다. 이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차세대 아이폰에 탑재돼 일반에 공개될 OS다.


블룸버그 뉴스레터에 따르면 올해 6월 애플 사상 최대의 iOS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일각에서는 아이폰에 처음으로 AI가 탑재될 것이란 소식도 흘러 나오고 있다.


현재도 아이폰에는 기계 학습 AI가 사용되고 있지만 이번에는 생성형 AI가 데뷔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일부에선 애플의 음성비서인 시리(Siri)가 대폭 업데이트돼 언어를 보다 스마트하게 취급할 수 있고, 메시지의 자동 완성, 애플 뮤직의 플레이리스트 및 자동 생성 등을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될 것이란 소식도 나오고 있다.


생성 AI는 애플의 iWorks 시리즈인 Keynote, Pages, Numbers에도 탑재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의 크레이그 페데리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책임자는 최근 측근에게 "OS(코드 네임 Crystal)는 모든 면에서 대담한 변경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지난 달 출시된 삼성 갤럭시S24 시리즈는 스마트폰의 두뇌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AP)로 탑재한 엑시노스 2400(일반·플러스 모델)과 퀄컴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울트라 모델) 칩셋은 AI 연산 처리에 최적화된 설계를 갖췄다.


또 갤럭시 AI 모델을 탑재해 네트워크 환경을 거치지 않고도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온 디바이스 AI 기기로 설계됐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실시간 통화 통번역 서비스, 삼성 노트 앱의 생산성을 높이는 노트 어시스트, 음성녹음의 STT(음성을 문자로 변환) 기능으로 화자가 분리된 스크립트 작성 등의 AI 특화 기능을 갖췄다.


하반기 생성형 AI기능이 탑재된 아이폰이 출시되면 갤럭시S24와의 본격적인 진화된 AI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관련기사

"3.0 대신 2.2 디젤 탑재 유력"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파워트레인 어떻게 구성되나?

안전하게 고향 다녀오세요, GM, '2024 설 연휴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이번엔 진심?' GM, 신차 판매부터 AS까지 원스톱 복합서비스센터 서울. 원주에 건설

KG 모빌리티, 제 2의 도래수 마을 찾아 '그린 메이트 마음 충전기' 지원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포드, 테슬라 NACS 사용 본격화? 충전 어댑터 배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